- ‘질매직탭수술’, 질점막·질근막·질근육 360도로 탄력있게 … 수술 부담되면 ‘오르펌질필러’ 고려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이 질성형수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보통 질성형수술은 질근육을 좁히고 여성의 성감 증강에 도움이 되는 ‘이쁜이수술’로 알려져 있다. 질성형수술은 방법이 다양해 효과도 가지각색인 만큼 각각의 수술법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질성형수술은 요실금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여성은 임신·출산을 겪으면 부부관계시 느끼는 만족도가 달라지고, 질벽이 손상돼 분비물이 부족해지면서 성관계 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도 많아 질성형수술이 권장되는 추세다.
노블스 박정인 여성의원 원장은 “질은 항문과 가까이 위치해 염증이 자주 생기고, 노화현상이 나타나면 요실금 및 자궁탈출증(자궁하수) 등도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질성형수술 중 ‘질매직탭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질을 1㎝ 가량 최소절개한 뒤 질근육 속에 인공장기와 비슷한 성분의 의료용 매직탭을 넣는다. 시술 후에는 질건조증 개선, 악취·염증 완화, 질근육수축, 성감고조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 U자형수술로 진행됐던 질스프링수술을 O자형수술로 보완해 질 내부의 탄력을 높여준다. 이밖에 성감둔화, 성교통 등 여성이 자주 접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 질조직을 과도하게 잘라내거나 박리·박피해 실로 묶어 출혈이 컸던 기존 수술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했다. 수술 후 통증이 적고 2~3주 후부터 부부관계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
이 시술은 과거 입구만 좁히는 방식으로 주로 시술돼 오던 여성성형이나 질점막층에 재료가 삽입되는 임플란트질성형과 달리 질입구에서부터 질의 거의 끝인 자궁근처의 질점막, 질근막, 질근육 등을 360도로 재건한다. 시술 후 케겔운동을 병행하면 수축력이 3~4배 이상 강해져 남녀 모두 성감을 고조시킬 수 있다.
박정인 원장은 “보통 질성형수술 후 케겔운동 등을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커지지만, 질매직탭수술은 따로 운동하지 않아도 크기와 탄성이 그대로 유지된다”며 “출산한 주부나 유산 경험이 있는 미혼여성에게 잘 생기는 자궁탈출증까지 예방하면서 자궁을 다시 위로 올려줘 부가적으로 요실금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수술요법이 부담스러운 사람은 오르펌질필러 등 주사요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박 원장은 “수술적인 방법에 부담을 느낀다면 안전한 재질인 오르펌질필러로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무통시술로 이뤄져 통증이 적고,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어 인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용이 저렴해 선호도가 높은 콜라겐 필러는 죽은 사람, 즉 인간 사체에서 채취한 피부조직을 이용하기도 해 불순물 함유량이 높고 몸속에 영구적으로 남는데다 한 번 주입하면 유착되기 쉬워 제거가 어려울 수도 있다”며 “오르펌질필러는 알레르기 반응이 없고 몸에 쌓이지 않아 안전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