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은 10일 서울 자양동 스타시티에서 눈건강 캠페인 ‘안(眼) 피로 하세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브이로토’ 퀴즈, 설문조사, 페이스북 팬 신청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여자에게 눈 건강에 좋은 ‘허브타’, ‘보령센스비타씨’, 스무디킹·스타벅스·KFC 기프티콘을 제공했다. 봄철 황사·꽃가루·미세먼지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방법과 주의점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뤄졌다.
브이로토는 눈의 피로와 충혈을 예방하기 위한 맞춤형 점안액이다. 비타민, 아미노산 등 8종의 유효성분이 눈에 영양을 공급한다. 눈세포 신진대사 촉진 및 호흡을 활성화해 피로를 회복하고, 충혈과 염증에도 효과가 좋다.
PBA(판테놀, 비타민B6, 아스파라긴산칼륨) 성분으로 눈세포 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초점 조절근의 피로회복을 촉진하며, 항히스타민제가 눈의 가려움증과 염증을 억제한다. 또 눈물성분이 있어 각막표면을 보호하며, 눈건조 및 눈병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눈이 피로할 때 점안하면 시원한 느낌을 제공한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봄철 눈 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눈 관리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