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여 지방 녹이고 말초 혈액·림프 순환 촉진 … 몸매 교정하는 ‘몸축주사’도 눈길
김시완 리엔장성형외과 원장
미용성형이 보편화된 요즘, 성형수술은 더이상 남의 일만은 아니다. 요즘 성형계 트렌드는 보톡스∙필러 등 ‘쁘띠성형’이다. 이들 시술은 주사으로 성형효과를 볼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다. 시술시간이 짧고 비용이 저렴해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바쁜 직장인이 선호한다.
쁘띠성형은 주로 얼굴윤곽이나 주름개선 등에 활용된다. 필러로 주름을 제거하고 코를 오똑하게 만들면 성형수술받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톡스로 얼굴윤곽을 매끄럽게 만드는 것은 이미 익숙한 이야기다.
아직 20대 젊은 나이에도 볼·턱에 살이 많아 처진 사람은 자신의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고, 얼굴도 더 커 보인다. 살을 빼기 위해 운동·식이요법 등 다이어트에 도전해봐도 얼굴 등 특정부위만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런 문제점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으나 안면윤곽수술을 하기에는 두렵고 부담스럽다면 쁘띠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김시완 리엔장성형외과 원장은 “윤곽주사와 얼축(얼굴축소)주사는 수술 없이 얼굴라인을 교정해 줄 수 있다”며 “볼살이 많아 얼굴이 커보이고 탄력이 저하돼 피부가 처진 사람은 윤곽주사와 얼축주사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윤곽주사는 얼굴 지방 자체를 줄이고 혈액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 얼굴라인을 교정한다. 윤곽주사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얼축주사는 인체에 무해한 천연약품을 사용해 시술한다. 이들 주사에는 여분의 지방을 녹이고, 말초 혈액·림프의 순환을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있다.
최근 리엔장 성형외과에서는 얼축주사와 같은 원리로 몸축(몸매축소)주사 시술도 진행하고 있다. 신체 부위에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 몸축주사는 팔·허리·복부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시완 원장은 “사람마다 기본 골격과 얼굴윤곽이 다르기 때문에 과도하게 좁은 V라인만을 고집한다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며 “전체 얼굴형과 턱라인이 조화를 이뤘을 때 비로소 아름다운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여부를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