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모대학·아기마사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 올해 7월 출산예정일인 산모 대상 5% 할인
산모들이 강남차병원에서 진행되는 산모교실에 참석해 수업을 듣고 있다.
강남차병원이 산모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건강강좌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강좌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 △라마즈분만교실 △부분비만교실 △모유수유교실 △아기마사지교실 △산전체조교실 등으로 운영된다.
산모대학무료공개강좌는 매주 금요일 강남차병원 산모문화센터 라마즈교실에서 진행된다. 산전유전학, 산후관리, 제대혈, 임신과 영양, 신생아관리, 기태교청정공, 임신과 출산, 산모와 아가의 정신건강관리, 아트테라피 등이 준비돼 있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예약은 필수다.
3주 과정의 라마즈분만교실은 1주차에는 ‘정상분만 진행과정·라마즈 연상·이완 분만법’, 2주차에는 ‘라마즈 호흡분만법·맞춤분만법·분만실 투어’, 3주차에는 ‘맞춤분만법·힘주기법·산후관리’ 강의로 진행된다. 다른 병원에 다니는 산모도 차병원 등록번호를 부여받으면 신청할 수 있다.
모유수유교실은 매주 월·수요일에 진행된다. 4주간 진행되며 모유수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다룬다. 사전 예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아기마사지교실은 국제 아가마사지 강사가 진행하며 매달 마지막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자연주의 육아법 중 하나인 아기마사지(사랑의 터치)는 아기의 두뇌발달과 성장발육을 돕고, 엄마와의 접촉으로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심신안정 및 근골·신경을 강화해주는 산전체조교실은 매주 목요일 2시부터 진행된다. 강의 문의는 강남차병원 산전관리실(02-3468-3324~5)로 하면 된다.
이 병원 산후조리원은 9일까지 출산예정일이 2014년 7월인 산모를 대상으로 ‘5% 할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강남차병원을 이용하는 산모의 경우 분만예정월 기준으로 예약하면 된다.
신청은 강남차병원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인터넷 예약 후 예약금은 등록 후 7일 이내에 입금해야 한다. 입금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될 수 있다. 10일부터는 다른 병원 산모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강남차병원 산후조리원(02-3468-332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