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미래는 건강 비즈니스 시대” …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26일 출간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03-26 17:25:48
  • 수정 2021-06-14 18:30:59
기사수정
  • 김동석 엔자임 대표,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원리·성공전략 제시 … 제약·병원·뷰티 실전사례 수록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표지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원리와 국내외 성공사례를 총 망라한 실전 마케팅 지침서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가 26일 출간됐다.

헬스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 엔자임(대표 김동석)은 10년 넘는 기간 동안 1000여 건의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컨설팅한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김동석 엔자임 대표를 비롯해 김은영·김민정 헬스케어PR 본부장, 이병일 공익마케팅 본부장, 장우혁 헬스케어디자인본부장 등 헬스케어 업계에서 10~20년 이상 실무 경험을 갖고 있는 엔자임 부서장급 이상이 저자로 참여했다.

이 책은 다른 영역의 마케팅 방식과는 구분되는 제약, 병원,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식품, 뷰티 등 헬스케어 비즈니스 영역만의 마케팅 원리와 전략을 소개한다.

헬스케어 마케팅의 기본원리와 성공전략을 기반으로 상업적 가치로서의 헬스케어, 공익적 가치로서의 헬스케어, 융·복합을 통한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조명했다. 각 부문마다 개념 설명과 함께 풍부한 실전사례가 더해져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고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최근의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정리해 독자들이 최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창업예비자, 관련 분야 전공 학생, 헬스케어 마케터 종사자, 건강 캠페인을 펼치는 헬스커뮤니케이션 전문가에게 유용하게 읽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은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마케팅 전략 △상업적 가치로서의 헬스케어 △공익적 가치로서의 헬스케어 △헬스케어의 미래 등 총 4부로 나뉘어 있다. 

엔자임은 책 출간과 더불어 본격적으로 도서출판 사업을 시작한다. 엔자임은 2003년 창립 이후 국내 헬스케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 도서출판 엔자임 발행, 김동석 외 4인 지음, 308쪽, 1만5000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