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직탭 질근육층에 삽입, 자연스럽게 좁히는 ‘질매직탭 레이저수술’ … 바쁜 직장여성, ‘오르펌질필러’ 효과
노블스 박정인 여성의원 원장이 질매직탭 레이저수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최근 여성들 사이에 임신·출산 등으로 넓어진 여성의 질을 좁혀주고, 요실금 증상을 개선해주는 이쁜이수술, 즉 질성형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많은 여성들은 수술적인 방법보다 필러나 간단한 임플란트 삽입법 등을 이용한 ‘시술’을 선호한다. 수술은 절개과정, 긴 회복기간 등에서 부담감 때문에 어쩐지 꺼리게 된다.
따라서 ‘질매직탭 레이저수술’, ‘질필러 시술’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얼굴에 필러를 주입하듯 간단하고 안전하게 질 속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질매직탭 레이저수술은 레이저로 진행된다. 1㎝ 가량 절개한 뒤 매직탭을 질점막층이 아닌 더 깊숙한 질근육층에 삽입한다. 따라서 빠질 염려가 거의 없고 질건조증 및 염증에 대한 우려도 적은 반영구적인 시술이다.
이 시술은 레이저로 진행되며 최소침습기법으로 이뤄져 출혈량·통증이 적다. 기존 질조직을 많이 절제하거나 박피하는 수술 방식은 수술 후 통증이 심해 무통주사를 맞아야 하거나, 많은 조직이 손상돼 오히려 성감이 더 떨어지거나, 질건조증·성교통이 유발되는 단점이 있었다.
질매직탭 시술은 이런 점을 개선해 헐거워진 질조직을 전반적으로 제거하지 않고도 안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형물을 질근육층에 삽입해 질점막층에 삽입했을 때 자주 빠져 버리던 문제도 개선했다. 이럴 경우 쿠션효과·특수 텐션효과가 나타나 더욱 안전하고 이물감 없이 질이 자연스럽게 좁혀진다.
또 출산·유산으로 자궁이 밑으로 처져 질의 길이가 짧아진 ‘자궁탈출증’(자궁하수)를 예방하고 자궁을 다시 위로 올려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노블스 박정인 여성의원 원장은 “매직탭 재료 자체가 고도의 탄력성·신축성을 가졌기 때문에 부부관계 시 여성이무리하게 힘을 주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조여주는 기능이 있다”며 “시술 후 케겔운동이 전혀 필요 없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궁부터 질입구까지 질점막·질근막·질근육 3겹 전체를 360도로 동시에 재건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아 병원 및 전문의 선택에서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시술은 기존 질조직을 잘라내거나 박피한 뒤 실로 묶어 6개월~1년 정도 효과를 보는 이쁜이수술과 달리 지속 효과가 긴 것도 장점이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 이쁜이수술에 대한 거부감을 느낀다면 ‘오르펌질필러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정식으로 인증받은 재질로 지속기간이 기존 필러에 비해 길다. 시술 시간은 5~10분 내외로 짧고 무통시술로 이뤄져 통증이 적다. 시술 후 이물감 등에 대한 우려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거나, 휴가를 내기 어렵고, 아직 젊어 질근육에 큰 문제는 없지만 만족감이 부족한 여성에게 효과적이다.
박정인 원장은 “모든 여성에게 이러한 질필러 시술 방법이 전부 효과적으로 적용된다는 보장은 없다”며 “질이완증이 심하거나, 요실금·출산으로 인한 외음부근육이 손상·변형된 경우라면 질매직탭 같은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해보는 게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