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은 오는 4월 13일 오전 9시에 진리관 6층 대강당에서 ‘제2회 개원의를 위한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강좌 1부는 △개원가에서 단순흉부사진 제대로 보기(박성수 호흡기내과 교수) △폐기능검사 제대로 활용하기(김덕겸 교수) △국가 암검진 프로그램(김진수 혈액종양내과 교수)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2부에서는 △고지혈증 진단 및 치료의 최신지견(김상현 순환기내과 교수) △고혈압 JNC8차 개정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서재빈 교수) △만성콩팥병의 진단과 분류 및 1차 의료기관에서 알아야 할 것(오윤규 신장내과 교수) 등이 진행된다.
3부는 조기위임 및 대장암의 내시경치료(고성준 소화기내과 교수) △소화기질환에서의 EUS(내시경초음파) 사용(안동원 교수) △흔히 보는 관절염의 진단 및 치료(신기철 류마티스내과 교수) 등으로 이뤄진다.
4부에서는 △제2형 당뇨병의 최신치료(구보경 내분비내과 교수) △천식과 알레르기비염(양민석 알레르기내과 교수) △연부조직 감염(방지환 감염내과 교수) 등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전공의·전문의·개원의 등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등록 마감일은 4월 7일이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5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평점 5점이 부여된다. 문의 (02)870-2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