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비절개모발이식, 후기와 전문성이 중요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03-14 15:45:42
  • 수정 2014-03-17 18:22:46
기사수정
  • 통증·부기 적은 비절개 모발이식술 인기, 혹하기 쉬워 … 탈모 커뮤니티 들어가 부작용 사례 확인해봐야

박재현 다나성형외과 원장

탈모 환자가 ‘최후의 보루’로 여기는 게 모발이식술이다. 모발이식수술은 크게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나뉜다. 최근엔 통증이나 부기가 적고 회복이 빠른 비절개 방식의 수술이 호응을 얻고 있다. 비절개 수술방식은 피부 절개과정 없이 모낭단위로 모발을 채취해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다만 비용이 일반 직장인 월급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이왕 시술할 것을 결심했다면 모발이식병원을 선정하는데 신중할 필요가 있다. 병원마다 발품팔고 돌아다닐 시간이 안 된다면 활성화된 탈모 커뮤니티에서 ‘병원 후기’를 확인하는 게 대안이 될 수 있다.

다수의 커뮤니티에서는 모발이식 병원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소개한다. 환자들이 직접 비용·의사의 실력 등에 대해 평가해 병원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를 얻을 수 있다. 후기도 신뢰가지 않는다면 논문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구비한 전문성 잇는 모발이식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박재현 다나성형외과 원장은 “비절개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니즈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만 모발이식술 자체가 국내에 들어온 기간이 길지 않은 만큼 일부 병원 중에는 ‘돈이 된다’는 이유로 전문성이 부족함에도 수술을 집도해 피해자를 양산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모발이식 부작용에 대한 수많은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박 원장은 “우선 커뮤니티에 있는 부작용 사례 내용을 확인, 해당 병원을 조심하는 게 방법”이라며 “시술 시 원장이 직접 모든 과정을 집도하는지, 개인별 두피 탄력도·모발 밀도를 분석해 1대1 맞춤 수술방법을 제안하는지, 수술 과정에서 현미경으로 모낭손상을 최소화하는지, 눈에 보이지 않는 연모까지 이식해 모발의 자연스러움을 극대화 시키는지 등을 확인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박재현 원장은 아시아 최초로 비절개식 수술용 로봇인 ‘아타스 로봇’ 모발이식에 관련, ‘아타스 비절개 생착률 향상 수술법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