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영양사 상주하며 식이영양상담 … 지방흡입 수술 후 효과적인 체중감량 도와
부산 365mc 식이영양상담센터에서 전문 영양사가 지방흡입수술 후 실천해야 할 식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비만치료 의료기관 365mc비만클리닉이 부산지방흡입센터에 지방흡입수술 후 전문 식이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식이영양상담센터’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365mc는 평균 월 1000건 이상(서울·부산·대전 수술센터 합계)의 지방흡입 임상경험을 통해 식습관은 혼자만의 노력으로 개선하기 어렵다는 점을 인식하고 센터를 개설하기로 했다.
부산 365mc지방흡입센터는 비만수술전검진센터를 비롯한 지방흡입전용수술센터, 전문후관리센터 등 지방흡입에 적합한 시설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지방흡입 후 체중감량까지 관리하는 ‘수술 후관리’ 를 강화했다.
부산 식이영양상담센터에는 전문 영양사가 상주해 지방흡입 고객들이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1대1 맞춤상담을 진행한다. 이밖에 지방흡입수술 고객 전용으로 자체 개발된 식사일기를 제공, 식단조절부터 식습관 개선에 이르는 행동수정요법을 실천하도록 돕는다.
최근 365mc는 부산지방흡입센터를 비롯한 서울 365mc병원, 대전 365mc지방흡입센터로 식이영양상담센터 운영을 확대했다. 더욱 전문적인 비만치료와 활발한 학술·연구활동을 위해 의료진 및 식이영양사로 구성된 식이영양위원회도 발족했다.
김우준 365mc식이영양위원회 위원장은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사이즈와 체중이 감소됨에 따라 부족한 영양소는 채워주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며 “365mc는 앞으로도 근본적인 비만문제의 해결을 위한 인지행동요법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