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너무 큰 가슴이 고민’ … 나에게 맞는 가슴축소수술 방법은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4-02-05 10:52:43
  • 수정 2014-02-12 18:31:03
기사수정
  • 유륜절개법·수직절개법·‘오’자형절개법 등 다양 … 전신마취로 이뤄져 수술전 철저한 검사 필수

이안나 옵티마성형외과 원장이 가슴축소수술을 원하는 여성과 상담하고 있다.

마른 체형에 가슴만은 크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는 요즘 여성들의 열망의 대상이다. 선천적으로 허리 라인이 가늘지 않더라도 풍만한 가슴은 시각적으로 선명한 S라인을 만들어준다.

반면 큰 가슴 때문에 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도 있다. 이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은 한 여성은 “가슴이 너무 커서 어깨나 목이 아프기도 하고, 줄넘기나 런닝머신 등 운동도 제대로 할 수 없다”며 “여름철엔 가슴 아래 피부가 쓸리는 바람에 피부염이 생기기도 한다”고 호소했다.

문제는 이런 증상이 신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큰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절벽 가슴은 보정속옷 등을 통해 커버할 수 있지만, 큰 가슴은 절대 숨길 수 없다.  큰 가슴을 가리려는 무의식적인 방어심리와 외모콤플렉스는 매사에 자신감을 잃게 만들어 남들 앞에 나서기 싫어하는 소극적인 성격을 형성시킬 수도 있다. 

가슴이 너무 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건강을 해칠 정도라면 가슴축소수술을 고려해볼 만하다. 이안나 옵티마성형외과 원장은 “가슴축소술은 유륜절개법, 수직절개법, 오자형절개법 등 다양한 방벙이 있다”고 말했다.

유륜절개법은 유륜을 절개해 유선조직을 절제한 뒤 볼륨감을 줄이는 수술이다. 수술 범위가 유륜으로 한정돼 흉터가 적다. 가슴이 아주 크지 않은 경우에 적합하다.

수직절개법은 유륜에서부터 가슴 밑주름까지 수직으로 절개해 유방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가슴의 크기나 처진 정도에 상관없이 수술할 수 있으며, 흉터가 적게 남고 수술 결과를 예측하기 쉬운 게 장점이다.

오자형 절개법은 유두에서 가슴 밑주름을 ‘O’자형으로 절개, 유선조직 및 지방을 제거한다. 수술 결과를 예측하기 쉬워 만족도가 높은 가슴축소수술이다. 다만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이안나 원장은 “가슴축소수술은 전신마취로 이뤄지므로 수술받기 전 혈액검사, 흉부X선 검사, 심전도검사 등 전신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며 “수술 후 3~4일 동안 팔을 과격하게 움직이는 것을 삼가고, 한달 정도는 격렬한 운동을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