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8월 전세계서 출간 … ‘3차원 WingCT 이용 견갑골운동이상증 분석법’ 파트 담당
황정택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정형외과 교수
황정택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세계적인 의학·과학·기술 전문출판사인 스프링거(Springer)가 출간하는 ‘어깨 및 팔꿈치 부위의 스포츠부상(Sports Injuries to the Shoulder and Elbow)’ 교과서의 17번 파트에서 ‘3차원 WingCT를 이용한 견갑골운동이상증의 새로운 분석법’에 대해 집필한다. 이 책은 내년 8월에 전세계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황 교수는 여러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견갑골운동이상증의 정확한 평가방법 ; 3차원 WingCT - 새로운 진단기법’과 ‘견갑골운동이상증의 재고찰 ; 복와위에서 시행한 3차원 wingCT’ 등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논문이 독창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집필진에 선정됐다.
스프링거는 55개의 자회사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출판사로 노벨상 수상자 대다수가 저자로 활동했을 만큼 권위가 높다. 과학·기술·의학 관련 국내 학회 40여곳도 이 출판사를 통해 학술지를 출판 및 배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 교수는 가톨릭대 의대를 졸업한 후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춘천성심병원 정형외과에서 스포츠손상, 견주관절질환 등을 관절경을 이용해 전문 치료하고 있다. 국내외 유수 대학의 족부 및 스포의학센터에서 연수받았으며, 회전근개파열 치료에 대한 여러 편의 논문을 SCI급 저널에 게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