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희의료원, 민원창구 고객상담센터 오픈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3-10-09 17:33:16
  • 수정 2013-10-11 18:00:04
기사수정
  • 7일 고객만족(CS) 슬로건 선포식 … ‘빠른 답변과 쉬운 설명’ 실천하기로 다짐

임영진 경희의료원 원장(오른쪽)이 7일 고객만족 슬로건 선포식에서 의료진들에게 슬로건이 걸린 어깨띠를 둘러주고 있다.

경희의료원은 지난 7일 고객만족(CS) 슬로건 및 실천운동을 선포하며, 고객상담센터를 오픈했다. 고객상담센터는 환자·보호자의 민원·제안·칭찬의견을 접수·처리해주는 곳으로 고객 동선을 최우선으로 배려해 병원 내 가장 중심부에 설치했다.

지난해 8월 내건 ‘오활짝서비스 운동’(활짝 인사하기·활짝 경청하기·활짝 공감하기·활짝 설명하기·활짝 배웅하기)에 이어 올해에는 ‘환자가 행복한 의료, 경희의 고객가치입니다’를 CS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빨리 대답하기, 쉽게 설명하기’ 운동을 모든 교직원이 적극 펼쳐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영진 의료원장, 박영국 경희대치과병원장, 최도영 경희대한방병원장 등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임 의료원장은 과학철학자 칼 포퍼의 말을 인용하며 “고객들의 제안·칭찬은 많을수록, 불만·불편 등은 적을수록 좋은 병원, 환자가 만족하고 행복한 병원, 환자가 찾아오는 병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취지에서 슬로건을 채택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 고객상담센터가 환자와 병원이 만나는 소통의 광장이 되어 환자·보호자들의 답답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위로해주고 조금이나마 행복한 느낌이 들게 하는 아름다운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