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 포기하고 이참에 얼굴 콤플렉스 극복 … 사각턱, 넓은 앞턱 교정할 절호의 기회
강민범 로미안성형외과 대표원장이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여성과 상담하고 있다.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추석은 주말이 연달아 붙어 있어 직장인들에겐 예년 명절보다 더 여유로운 연휴를 보낼 전망이다. 하지만 이참에 장기여행을 떠나거나 피부·성형·안과시술 등을 받으려 작정한 사람도 많다. 서울 강남 일대 주요 미용시술 병원에는 평소보다 병원 상담 및 예약이 2~3배 밀려드는 상황이다.
연휴가 짧으면 쁘띠성형인 일명 ‘보톡스’나 ‘필러’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이 많겠지만 연휴가 늘어나다보니 안면윤곽수술처럼 회복기간이 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많다.
직장인 박모 씨(31·여)도 이번 추석 연휴를 이용해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계획했지만 떠나기 한달 전에 여행을 취소하고 몇 년 동안 쌓아온 얼굴의 콤플렉스 개선에 나섰다. 안면윤곽수술을 위해 지난 주말 성형외과를 방문해 명절 전날인 17일에 수술을 받기로 예약했다.
각지거나 긴 얼굴의 윤곽을 다듬어 입체적인 모습을 살려주는 안면윤곽수술은 비교적 오래가는 부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주말과 월차만을 이용해서는 수술받기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번 추석과 같은 황금연휴를 이용한다면 수술 후, 회복기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강남지역 성형외과들은 20~30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벌써부터 분주하다.
안면윤곽술은 얼굴라인이 전체적으로 매끄럽지 못하거나, 비대칭이거나, 턱이 넓거나, 얼굴이 커보이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여성의 얼굴 윤곽이 각지거나, 커 보이거나, 턱선이 짧다면 인상이 강해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남성스러워 보일 수도 있다. 최근에는 정면에서 봤을 때 좁고 갸름한 일명 ‘V라인 얼굴형’이 대표적인 미인형 얼굴로 뜨고 있다.
대표적인 안면윤곽수술인 사각턱 성형은 크게 단순사각턱축소술과 삼차원사각턱축소술로 나눌 수 있다.
단순사각턱축소술은 하악각(귀 아래 턱의 각)과 옆면(하악의 몸통 부분)만 절제하는 수술로, 하악각이 발달된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하악각과 동시에 앞턱이 발달된 사람들은 단순사각턱축소술만으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삼차원사각턱축소술을 통해 하악각에서 턱끝까지의 뼈를 제거해 완만한 굴곡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갸름한 V라인으로 교정할 수 있다.
강민범 로미안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아름다운 얼굴라인을 가지기 위한 두 가지 조건은 턱끝이 넓지 않으면서 V라인을 형성하고, 각진 턱 귀퉁이가 부드러운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원장은 “사람마다 얼굴뼈가 다르기 때문에 안면윤곽수술만으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얼굴형도 간혹 있다”며 “앞턱이 큰 게 대표적인 사례로 양 턱끝의 폭이나 길이를 줄여 얼굴의 전체적인 넓이를 축소하면서 앞턱의 폭까지 좁힘으로써 표준에 가까운 V라인을 만드는 게 핵심 노하우”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