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줄기세포+순수지방 고르게 이식 … 높은 세포생착률에 자연가슴과 비슷한 모양 촉감 기대
김정민 청담지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가 유방확대수술을 받으려는 여성과 상담하고 있다.
최근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슴성형 트렌드는 자연스운 가슴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보편화돼 있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가슴의 모양이나 촉감을 자연가슴과 비슷하게 만들기에 한계가 있다.
그래서 최근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줄기세포와 지방을 이식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방법은 우리 몸 속에 있는 지방과 줄기세포를 이용해 가슴 볼륨감을 높이는 방법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의 강점은 70%를 웃도는 높은 생착률과 가까이서 보거나 만지더라도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복부 등 군살을 빼는 체형미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수술은 복부, 허벅지, 엉덩이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다. 이후 채취한 지방에서 순수한 지방을 정제한 뒤 성체줄기세포를 추출해 다시 순수한 지방과 줄기세포를 혼합해 가슴에 이식을 하게 된다.
이 때 줄기세포를 얼마나 순도 높게 많이 뽑느냐, 줄기세포+순수지방을 얼마나 섬세하고 고르게 가슴에 분포시켜 이식하느냐가 줄기세포가슴성형의 성패를 가를 정도로 중요하다. 원형 모양으로 고르게 이식해야 이식한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의 가슴을 만들 수 있다.
김정민 청담지엔성형외과 성형외과 원장(전문의)은 “줄기세포가슴성형의 핵심은 얼마나 고르게 이식하는지, 얼마나 높은 생착률을 나타낼 수 있는지 등의 지표”라며 “자신의 키와 흉곽의 크기 등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가슴 크기와 모양을 디자인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