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맞아 ‘눈·코 성형 패키지’ 경쟁적 출시 …‘카톡플친’ 통해 비용 절감, 똑똑한 성형
최근 ‘카톡플친(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을 통해 알뜰하고 똑똑하게 패키지 성형상품을 구매하려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20대들이 즐겨보는 사이트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이목구비 중 가장 콤플렉스를 느끼는 부위 중 1위가 ‘눈’이고, 2위는 ‘코’라는 결과가 나왔다. 사람들이 가장 큰 콤플렉스라고 여길 만큼 눈과 코는 인상이나 분위기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게 새삼 확인된 셈이다.
눈·코 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며, 수술 전과 비교해보면 비용 대비 용모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신승한 코리아성형외과 원장은 “눈은 타인의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부위이며,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해 얼굴 전체의 균형을 좌우하는 역할을 한다”며 “무조건 유행만을 쫓아 남들과 똑같이 성형하기 보다는 본인의 얼굴과 이미지에 가장 적절한 형태가 되도록 수술 전 담당 전문의와의 꼼꼼한 상담하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런 트렌드에 맞게 최근 주요 성형외과는 여름방학이나 휴가를 맞은 젊은 직장인과 학생들을 주 고객층으로 ‘눈·코 성형 패키지’를 경쟁적으로 기획해 광고하고 있다.
패키지로 수술받으면 아무래도 비용이 절감되고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이나 직장인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다.
특히 최근에는 ‘성형수술도 똑똑하게 하는 시대’라는 유행어처럼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앱)인 카카오톡에 포함된 ‘카톡플친(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을 통해 눈매교정, 코성형, 가슴성형, 광대축소술 등의 각종 성형 정보와 할인 이벤트 등을 제공하면서 고객과 소통하는 병원이 늘고 있다. 수술 비용이 저렴하면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게 통념이지만 각종 이벤트를 활용하면 알뜰하고 똑똑하게 성형수술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