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체감 있는 앞모습과 세련된 옆모습 위해 코성형 선호 … 낮은코·매부리코·복코·휜코 개선 힘써
패션, 미용에 지출을 아끼지 않는 남성 그루밍족의 증가로 코성형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미용과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늘고 있다. 패션과 미용의 전통적인 소비 주체가 기존 여성 중심에서 남성 고객으로 넓어지고 있다. 외모 가꾸기에 적극적인 그루밍족들은 패션과 헤어스타일을 넘어 피부관리에서 성형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손을 뻗치는 중이다.
남성 성형수술 중 가장 관심을 갖는 부위는 코성형이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가 살아나면 얼굴의 입체감이 한층 돋보여지며 또렷한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코가 오뚝해지면 앞모습뿐만 아니라 옆모습도 한층 세련된 인상을 준다.
대개 남자들은 낮은코 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고 매부리코성형, 복코성형, 휜코성형 등도 인기가 많다. 미세한 차이지만 콧대의 높이와 코끝 모양만으로도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주로 남자들은 미간에서 코끝으로 콧대가 직선으로 쭉 뻗은 코모양을 선호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콧대가 높으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어 높이가 적당해야 한다.
허철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은 “코성형에 있어 남녀가 선호하는 코 모양은 다르더라도 앞모습과 옆모습 모두를 고려해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개선해줘야 하는 건 마찬가지”라며 “기본적으로 코의 크기와 길이, 골격 구조가 남녀 혹은 사람마다 각각 다르기 때문에 코수술 시 개개인에 맞춰 수술방법을 계획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코성형 시 비용이나 코수술 후기 등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얻고, 코성형 후 회복기간 동안 잘 관리받으면서 코재수술의 우려를 덜기 위해서는 코성형 잘하는 곳, 코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에게 수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코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