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굴 이미지에 큰 영향, 과도한 욕심은 얼굴 부조화 유발 …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김지훈 강남 키위성형외과 원장
다가오는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사람들로 성형외과 로비가 붐빈다. 많은 사람들이 각자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을 받고 있으나 그 중에서 눈과 코는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인상을 좌우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동양인 특성상 작은 눈과 낮은 코가 많다는 점도 성형 붐의 요인이다.
눈·코 성형은 다른 사람과 똑같은 수술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게 성공의 지름길이다.
눈은 겉과 속의 모양, 눈꺼풀 형태 등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최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수술법으로 성형해야 한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고 얼굴의 대칭과 비율을 맞추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최적의 높이와 각도로 수술받아야 한다. 과도하게 욕심을 부리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로 성형하면 자칫 얼굴의 부조화를 불러올 수 있다.
김지훈 강남 키위성형외과 원장은 “눈·코는 가장 많이 성형하는 부위이나 얼굴 이미지를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수술이 간단하지만은 않다”며 “눈의 모양과 크기, 눈꺼풀의 지방 및 근육량 등에 따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를 성형할 때에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해 자신의 얼굴형에 가장 이상적인 모양과 크기를 설정하고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