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킷 지방이식은 지방을 흡입하는 즉시 불순물을 분리해 순수지방을 채취할 수 있어 생착률을 높인다.
동안이 되기 위한 주름 완화 시술로는 보톡스주사, 필러주사, 지방이식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지방이식은 주름을 펴고 입체감을 살려 어려보이는 얼굴로 개선하는 것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자가지방이식은 자신의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에 있는 잉여지방을 채취해 푹 꺼진 이마, 볼, 얼굴 등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지방이식은 안면윤곽수술과 같이 얼굴뼈를 깎지 않고도 전체적인 얼굴윤곽을 입체적이고 갸름한 모양으로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시술은 단순히 몸에서 지방을 뽑아내 주입하는 게 아니다. 지방이식의 종류에는 PRP지방이식, 리포킷지방이식 등 다양한 시술법이 존재한다. 지방이식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착률이다. 최근에는 생착률이 더 높은 ‘리포킷(Lipokit) 지방이식’이 시술자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리포킷지방이식은 채취한 지방이 공기 중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방을 흡입하는 동시에 볼륨을 높이려는 얼굴 부위에 주입함으로써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지방흡입과 동시에 자동으로 불순물을 분리해 순수한 지방만을 얻는 게 핵심 노하우로 이는 자연스러운 볼륨 증대 효과로 이어지게 된다.
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은 “지방이식은 지방량을 무조건 많이 넣는다고 되는 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적당량을 주입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