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마주름성형, 늘어진 피부 당겨 눈도 커지게 만들어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3-05-28 13:46:38
  • 수정 2013-05-31 15:53:03
기사수정
  • 엔도타인 실리프팅, 보형물의 이물감과 주름제거수술의 부담감 없이 간편하게 이마주름 개선

김성기 성형외과 원장이 이마주름 환자를 엔도타인 실리프팅 기법으로 시술하고 있다.

흔히 주름하면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년의 나이대를 떠올리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어린 나이에도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마주름은 노화뿐만 아니라 평소에 인상을 쓰거나 눈을 치켜뜨는 버릇으로도 잘 생긴다. 이마주름이 생기면 대부분 눈썹과 눈의 피부도 함께 처지기 때문에 또래보다 훨씬 노안(老顔)으로 보인다.
 
이마주름은 얼굴을 노안으로 보이게 하지만 이마가 둥글고 볼록하게 생긴 경우에는 한층 어려 보이고 귀여워 보이는 인상을 준다. 또 얼굴에 전체적으로 밝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주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마주름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연령층이 낮아지는 등 폭이 넓어지고 있다.
 
성형외과에서 이마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특수 재질의 실을 이마의 피부속에 심어 당김으로써 얼굴의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실리프팅 시술을 받으면 주름을 개선하고 눈도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때 내시경을 이용해 시술하면 불필요한 주름을 유발하는 피부나 근육을 위로 당겨 고정해줌으로써, 이마주름은 물론 처진 눈썹과 눈꺼풀까지 교정할 수 있다.
 
이런 주름성형 방법은 과거 보형물을 넣은 주름성형이나 얼굴에 적잖은 흉터를 남기는 이마주름제거성형을 꺼렸던 사람에게 대안이 되고 있다.
이 때 ‘엔도타인’이라는 실을 이용한다. 2003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이마, 눈썹, 목주름 등의 주름을 제거하는 용도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다. 

김성기 성형외과 원장은 “엔도타인을 이용한 주름성형은 늘어진 피부조직을 위로 끌어 올린 후 처지거나 내려오지 않도록 실과 바늘만을 사용해 고정해주는 방법”이라며 “체내에 삽입된 엔도타인실은 약 12개월이 지나면 피부에 흡수돼 완전히 사라진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어 “단순히 이마주름이라고 해도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이 우선돼야 한다”며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택하면 안전하고도 좋은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