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개기름으로 넓어진 모공, 감쪽 같이 줄이려면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3-05-25 10:00:48
  • 수정 2013-05-29 14:35:07
기사수정
  • 과도한 피지분비·피부노화로 모공 확장돼 … 소프트필·흡입고주파로 치료 가능

모공확장을 소프트필 및 흡입고주파로 치료한 전(왼쪽)·후 사진

피지가 과다분비되는 ‘개기름’은 일명 ‘왕비호’(비호감 1순위)로 여겨진다. 여성들은 물론 중년 남성들에게도 ‘담백한 중년의 멋’을 빼앗아 가버리고 ‘느끼한’ 느낌만 남겨준다. 또 피지 과다분비는 청소년기의 남성호르몬 분비 활성화로 인한 여드름 발생의 원인의 주범이자 모공확장의 시발점이므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는 과도한 피지분비 때문이고, 다음으로 피부노화를 꼽을 수 있다. 피부는 30대 전후로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를 조여 주는 힘이 줄어 모공이 넓어진다.

황규광 세련피부과 대표원장은 “피지분비를 줄여주는 화장품으로는 ‘아스트린전트’ 성분의 수렴화장수를 들 수 있다”며 “세안 후 바르면 다음날 아침 피지가 줄어든 얼굴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먹는 약으로는 비타민A 유도체가 있지만 가임 여성에게 사용할 수 없고, 모든 부위의 피지를 말려 피지선이 적은 부위에선 피부건조증이 생기고 입술이 트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효과적인 모공축소와 피지제거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소프트필’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 시술은 ‘크리스탈 필링’ 후 입자가 작은 숯 용액을 모공과 피지선에 침투시킨 뒤 장파장의 ‘엔디야그(Nd:YAG) 레이저’를 조사하는 것이다. 탄소가 레이저를 흡수하면서 모공이 축소되고 피지선이 파괴돼 잡티 및 기미가 개선된다.

‘흡입고주파’를 이용한 방법도 있다. 흡입고주파는 원래 안면 리프팅용 레이저 장비로 일반 고주파장비와 달리 피부를 빨아들이는 작용을 해 모공과 피부 속 깊이 열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로써 모공 주위의 콜라겐을 응축시켜 모공을 좁히고, 모공에 붙어있는 피지선 일부를 파괴해 피지분비를 줄일 수 있다. 소프트필과 흡입고주파는 모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편리하다. 최근 여드름치료에 각광받는 광역동치료(Photodynamic Therapy,PDT)는 클로로필이나 아미노레불린산(5-aminolevulinic acid, ALA) 성분의 광과민제를 바르고 1시간 후 빛이나 레이저를 쪼이면 이 성분들이 피지에 흡착돼 있다가 광화학반응을 일으켜 피지를 파괴하므로 염증이 심한 화농성 여드름에 좋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