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 가운데 부담스러운 수술보다 주사기로 ‘필러(filler) 성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부쩍 늘고 있다. 특별한 시간 제약 없이 부분마취 후 간단하게 팔자주름, 무턱, 앞광대 등을 교정할 수 있어 인기다.
레스틸렌은 입자 크기에 따라 레스틸렌 써브큐,레스틸렌 펄레인,레스틸렌(중간크기의 입자),레스틸렌 비탈,레스틸렌 비탈라이트 등으로 나뉜다. 입자가 가장 큰 써브큐는 피부 아래층이나 골막 상단에 주입해 무턱성형이나 함몰부위 교정에 사용한다. 펄레인은 코·입술·안면성형,깊은 주름에 주로 쓰인다. 레스틸렌(중간)은 진피 중간층에 주입해 일반적인 주름제거와 입술확대 시술에 쓴다. 하이드로 리프팅 시술에는 입자가 곱고 수분이 많아 묽은 필러가 좋다. 갈더마코리아의 ‘레스틸렌-비탈’ 또는 한국엘러간의 ‘쥬비덤-리파인’이 적합한 제품이다.
김시완 원장은 “레스틸렌 외에도 저렴한 국산 필러 제품이 출시되면서 환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있다”며 “최근 의료계에서 필러 가격 인하를 반영해 전체적으로 필러 시술 비용을 낮추고 있어 더 많은 환자가 필러성형에 나설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단순히 시술 비용만 비교하지 말고 필러를 정품·정량으로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