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진 가슴 확대, 유두서 유두밑선간 거리 짧은 경우, 가슴이 높게 자리한 경우에 적합
조정남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원장
선천적으로 작은 가슴이 늘 콤플렉스였던 직장인 안 씨(27·여)는 여름을 앞두고 가슴성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평소 다양한 운동법이나 식이요법 등으로 가슴을 키우고자 노력했지만 한계가 있었다. 비단 안 씨 뿐만 아니라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작은 가슴을 고민하는 여성들의 성형외과 방문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동안(童顔) 얼굴과 볼륨 있는 글래머 몸매를 가진 일명 ‘베이글녀’들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가슴성형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다양한 가슴성형 방법 가운데에서도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추세에 따라 물방울가슴성형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물방울가슴성형은 위에서 아래로 갈수록 볼록해지는, 실제 가슴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 표면이 거친 텍스처 타입의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 출혈, 구형구축(球型拘縮 보형물 주위조직이 항원-항체간 면역반응으로 단단해짐)에 대한 위험이 줄어들어 마사지를 따로 할 필요가 없다.
원형 보형물의 경우 가슴의 상부가 부자연스러운 볼륨을 주는데 비해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은 가슴 상부의 볼륨을 완충시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주고 △처진 가슴을 확대수술할 경우 △피부가 얇고 유선발달이 미약한 경우 △유두에서 유두 밑선의 거리가 짧은 경우 △가슴이 높게 자리잡은 경우에 효과적이다.
가슴성형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조정남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원장은 “물방울가슴성형의 경우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택하는 게 중요하다”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자세히 상담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수술에 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가슴 사이즈만 중요시하는 여성들이 꽤 많은데 결코 현명하지 못하며 신체와의 전반적인 조화를 먼저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