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자사가 운영하는 의료전문인 대상 사이트 엠에스디온라인(www.msdonline.co.kr)에서 ‘제발 코~오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고혈압 등 조부모의 지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사이트에 ‘2013년 없애고 싶은 걱정거리’를 댓글로 남기는 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엠에스디온라인에 가입한 의료전문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의료인의 댓글은 기금으로 적립돼 저소득층 조손가정 어린이를 위해 마포 드림스타트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김소은 한국MSD 당뇨 및 심혈관계사업부 총괄 상무는 “고혈압은 관리를 통해 합병증 위험을 충분히 낮출 수 있는 질환”이라며 “댓글달기라는 간단한 방법으로 조손가정 아동 및 보호자를 도울 수 있는 기회인만큼 의료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국MSD의 대표적 고혈압 치료제인 코자는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Angiotensin II Receptor Blocker, ARB) 계열 약물로 고혈압 및 고혈압을 앓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적응증을 갖고 있다. 코자엑스큐는 한국MSD의 오리지널 제제인 코자(로사르탄 칼륨)와 한미약품의 아모디핀(암로디핀 캄실산염)의 복합제다. 암로디핀 또는 로사르탄 단독요법으로 혈압이 조절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 환자, 복합제 투여가 필요한 제2기 고혈압 환자 등의 초기요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으며 관련 임상연구에서 강력한 혈압강하 효과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