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현상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불청객이다. 나이 듦에 따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화로 인해 우울증이 생기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중년은 청년과 노년의 중간 단계로 어떻게 마음먹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노화의 양상은 큰 차이를 보인다.
김성기 성형외과 원장은 “주름성형은 30대 이후 가장 갈망하는 성형”이라며 “그 중에서도 이마주름성형은 단순히 늘어진 피부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아래의 근육조직과 혈관 등을 감안해야 하는 복잡한 수술이기 때문에 해부학적 이해와 오랜 경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이마주름이 깊어졌다 해도 눈가와 볼로 이어지는 얼굴 전체의 주름 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술계획을 세워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 수술방법이 매우 다양하므로 수술 전 이를 미리 알아보는 게 부작용과 재수술의 위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김성기 원장은 “이마주름성형은 시술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지만 교정된 얼굴이 완전히 자리잡는데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며 “그동안에는 수술부위를 항상 청결히 유지하고, 조심스레 관리하는 습관을 지니는 게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더욱이 재수술을 방지하려면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하다. 시술 후 보름 정도는 음주와 흡연을 삼가야 한다. 잠 잘 때에도 가급적 똑바로 누운 자세를 취해야 한다. 수술 후 3일 정도 차가운 찜질을 하면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되며, 이후에는 온찜질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