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는 단순한 로망이 아니라 권력이 된지 오래다. 그래서 대다수 여성들은 아침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 화장을 한다. 하지만 화장품으로 꾸민 피부는 몇 시간 만에 화장이 날아가면서 다시금 칙칙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드러내기 일쑤다. 별다른 화장 없이도 맑고 깨끗한 피부를 뽐낼 방법은 없는 것일까. 일이나 공부, 연애를 할 때에도 요령이 필요하듯이 피부관리에도 지름길이 있다.
피부관리의 기본이 각질제거다. 하지만 자극이 강한 각질 제거제나 스크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지성피부는 젤 타입이나 로션 타입을, 건성피부나 예민한 피부는 오일 타입이나 크림 타입을 선택해서 각질을 제거하면 보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화요일- 수분·영양 공급
각질 제거로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 준다. 수분과 콜라겐 등 영양분이 함유돼 있는 팩이나 오이, 당근, 토마토 등 천연팩을 이용하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수요일- 피부미백 관리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함유된 감, 귤, 딸기, 레몬 등을 많이 섭취하거나 피부에 직접 팩을 만들어 바른다. 하지만 이미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피부 상태에 따라 ‘C6레이저 토닝’이나 ‘이토닝’, ‘엑셀V’, ‘IPL’, ‘엔디야그레이저’, ‘바이탈이온트’, ‘IDR약물요법’, ‘산소필’ 같은 미백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목요일- 주름 제거, 리프팅
리프팅 효과가 있는 팩을 해주거나 동물성 단백질 혹은 비타민C, 비타민E를 섭취하면 피부노화를 예방해 줄뿐 아니라 주름치료의 효과를 증대시켜 준다. 또 평소 화장품을 바를 때에도 처진 피부를 들어 올리듯 감싸면서 발라주면 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금요일- 여드름 관리
여드름이나 뾰루지는 손으로 짜면 악화되거나 흉터를 남길 수 있으므로 절대 손대지 말고 청결하게 면봉을 이용해서 짠 후 염증치료 크림을 발라주거나 피부과에 가서 치료받는 게 좋다. 현재 피부과에서는 먹는 약과 바르는 연고, 필링 등 메디컬스킨케어, 고바야시, 테라클리어, 퍼펙타, 뉴스무스빔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여드름을 치료한다.
토요일- 블랙헤드와 모공관리
T존(양미간과 콧등·입술을 잇는 곳) 부위는 피지분비가 유난히 많고 모공 확장이 심해서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 때문에 적어도 1주일에 한 번은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고, 피지 컨트롤 팩을 이용해 모공 깊숙이 박힌 피지(깨처럼 보이는 블랙헤드)를 빼주면 피지선 정화 및 피부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요일- 피부 재생을 위한 휴식
외출이 없는 일요일에는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최소한의 무자극성 화장품만 바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외출을 할 경우에는 자외선차단제를 2~3시간 간격으로 꼼꼼히 발라준다. 자외선을 많이 받은 날에는 감자나 오이 팩을 해서 피부에 수분을 주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