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에 나오는 여자 연예인들은 일반인들의 통념에서 벗어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최근 한 케이블방송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뽑은 부위별 최고 미인 얼굴을 합성한 사진이 공개됐다. 합성을 하면 무난한 얼굴은 될 지 몰라도 오히려 개별적인 부위의 매력은 떨어지기 쉽다. 눈매, 콧매, 얼굴형태는 그 사람의 분위기와 어울릴 때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신승한 코리아성형외과 대표 원장은 눈은 수지, 코는 한가인, 얼굴윤곽은 김태희가 최고라고 꼽았다.
최고의 눈 미인, Miss A 수지
미인의 기준은 시대가 변하면서 계속 바뀌기 마련이다. 과거에는 두껍고 강한 쌍꺼풀을 갖고 있는 여자연예인들이 각광받았다면 요즘은 옅으면서도 가는 쌍꺼풀을 갖고 있는 여성들이 미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성형외과에 방문해서 쌍꺼풀수술을 받고자 하는 여성들의 선호도도 이런 추세로 움직이고 있다. 신 원장은 영화 ‘건축학개론’에 출연해 ‘국민 첫사랑’으로 부상한 걸그룹 Miss A의 수지가 최근의 매력적인 눈매에 부합한다고 추천했다.
최고의 콧매, 명불허전 한가인
코는 사람의 인상을 180도 바꿔줄 수 있는 부위이며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선호하는 수술 부위 중 하나다. 눈이나 얼굴윤곽 등은 다양한 여자연예인들이 번갈아가며 당대 최고의 아이템으로 평가받았지만 코 만큼은 몇 년 전이나 지금이나 최고로 꼽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한가인, 어느새 결혼 8년차의 주부가 됐지만 변함없는 미모를 유지하고 있기에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롤모델로 꼽히고 있다. 그녀의 명품 콧날은 누구나 쉽게 흉내낼 수 없는 최고의 코로 꼽히고 있다.
한가인은 코끝이 살짝 들려있는 전형적인 버선코로서 이마부터 코끝까지 거의 완벽하게 S자를 이루고 있는 곡선이 인상적이다. 코에 난 매력적인 점은 지적이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주고 있다.
최고의 얼굴형 미인, 김태희
언제부턴가 미인의 필수조건으로 갸름한 턱선의 V라인이 꼽히고 있다. 다른 부위가 아무리 예쁘다한들 넓적한 턱선을 유지하고 있다면 우유부단하고 둔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예뻐보이기 어렵다. 비록 최근 비와의 열애설로 좋지 않은 여론을 받고 있지만 역시 한국 최고의 미인 중 하나로 꼽히는 김태희가 최고의 얼굴형 미인 1위이라 할 것이다.
신승한 원장은 “특정 부위가 예쁜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얼굴과의 조화”라며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는 연예인의 사진을 보여주며 똑같이 수술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많지만 단순히 누군가를 따라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도록 수술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마다 얼굴 형태와 크기 등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연예인과 똑같은 얼굴의 성형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며 “남들이 잘된 모양과 수술방법을 선택할 게 아니라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모양과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수지, 한가인, 김태희 등은 특정부위가 예쁘기도 하지만 공통적으로 전체적인 조화가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예쁜 얼굴을 소유한 이들과 똑같이 되려는 생각은 과도한 욕심에 그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모양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더욱 좋은 결과를 내는 방법이 된다고 신 원장은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