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부 평가 최우수등급 병원 선정된 ‘대전선병원’ 10월 12일 방문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은 ‘국내 우수병원견학 프로그램’(Best Practice Hospital Visit Program)에 참가할 병원 경영자 및 병원 임직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병원경영을 근절하기 위해 각종 병원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병원을 방문해 병원의 서비스 및 시설 등을 직접 살펴보고 체험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병원경영연구원은 지난해 국내 우수병원경학 프로그램으로 안동병원을 방문해 회원 병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고, 올해는 대전지역 최고의 병원으로 선정된 대전선병원을 10월 12일 방문한다. 이 병원은 보건복지부가 평가한 환자만족도 최우수등급 병원, 대전시 종합병원 환자만족도 1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 뇌졸중치료 최우수등급 등을 획득한 중부권 최고의 병원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할 정도로 노사관계에서도 최고의 수준을 갖춘 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 전화(02-705-9294), 이메일(kja@kh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