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지멘스헬스케어, 진단검사실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 출시
  • 홍은기 기자
  • 등록 2012-09-04 18:46:36
  • 수정 2016-02-18 03:59:47
기사수정
  • 압티오(Aptio) 자동화시스템, 작업흐름 개선‧검사시간 단축
지멘스헬스케어는 진단검사실의 검사량과 작업량이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신속‧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 ‘압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시스템을 국내에 새롭게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중대형 규모의 진단검사실에 최적화된 ‘통합일체형솔루션’(Unified One Solution)으로 원형 트랙에 전·후처리 모듈과 면역, 생화학, 혈액학 등 분석장비를 검사실의 환경과 공간에 적합하게 맞춤형으로 구성한다. 검사실의 작업흐름(Work flow)을 개선하고 검사 결과시간을 단축시켜 진단검사실은 물론 병원 운영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압티오 자동화시스템은 직선형 트랙을 비롯해 기존 자동화시스템에 없었던 U턴, T턴 트랙, L턴 트랙의 적용이 가능하다. 모듈은 Input/Output‧Rack Input‧Bulk Input ‧Centrifuge ‧Decapper‧Refrigerated Storage‧Tube Sealer‧Tube Desealer 등이 새롭게 출시돼 각 검사실에 맞게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지멘스헬스케어솔루션 팀은 모든 모듈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설치 전‧후로 검사실마다 컨설팅을 실시한다. 
압티오 자동화 시스템은 1개 검체로 면역, 생화학 검사가 가능해 검사자가 자검체를 생성하거나 다른 기계로 옮기는 등 업무를 줄여 업무 효율을 높인다. 전자태그(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RFID) 시스템은 바코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있는 에러를 대폭 줄였고, 라우팅(Routing) 기능이 추가돼 시스템 내에서 응급검체를 우선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박현구 대표는 “지멘스헬스케어는 국내 진단검사실 자동화 솔루션 부분에 1위를 점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진단검사의학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꾸준한 서비스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SHC_지멘스헬스케어_Aptio 자동화 솔루션_제품 사진_20120904.jp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