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광동제약, 정신피로 개선 강장드링크 ‘홍경천정심향’ 출시
  • 홍은기 기자
  • 등록 2012-07-18 10:40:37
  • 수정 2012-07-20 20:37:32
기사수정
  • 고산지대 자음강장생약 ‘홍경천’ 주성분, 스트레스 해소 자랑

광동제약이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콘셉트의 건강기능식품 ‘광동 홍경천정심향’을 17일 출시했다. 종래에 없던 홍경천(紅景天)이란 약용식물을 첨가해 육체적 피로는 물론 심리적 피로까지 해소해준다는 콘셉트를 담았다. 이 회사는 기존 드링크 제품은 카페인, 로얄제리, 아르기닌 등이 주성분으로 육체적 피로 해소에만 신경쓰지만 홍경천은 현대인의 건강을 해치고 대부분의 질병 발생에 관여하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스트레스를 잡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홍경천정심향은 광동제약이 우황청심원, 쌍화탕 등을 만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자양강장드링크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병당 30㎖ 용량으로 휴대 및 음용이 간편하고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홍경천초본꽃뿌리.png

식약청으로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인 홍경천(Rhodiola rosea)은 돌나무과(경천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해발 800m이상에서 잘 자란다. 국내서는 강원도나 백두산, 외국 중에는 러시아 중국 일본 북미 등 고산지대 밀림지역에 주로 서식한다. 음기를 보충하는 자음 강장약으로 노쇠를 막고 피로를 풀어주며 불면증·건망증·노인성 심장병·당뇨병·관절염·폐렴·산후풍·두통·저혈압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 뇌 및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업무나 공부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 학생들의 피로를 해소시키는데 좋다. 주로 뿌리를 약용으로 이용하는데 인삼이나 가시오갈피 못지 않은 강장효과를 발휘하며 부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고 재배 농가들은 주장하고 있다.
홍경천정심향에는 홍경천 외에도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와 사향고양이의 향선낭에서 추출한 영묘향(靈猫香, Civet),프로폴리스 추출물, 아연 등이 함유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이 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스트레스는 중·장년층의 노인성 질환, 특히 심혈관계·소화기계·비뇨기계·내분비계 등에 생기는 질환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다”며 “홍경천정심향이 스트레스와 과로로 지쳐가는 현대인에게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