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GC녹십자, ‘그린노즈플러스 연질캡슐’ 리뉴얼 출시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5-01-13 13:24:26
기사수정
  • 대원제약, ‘펠루비에스정‘ 출시 … 염 변경, 산성 환경에서 낮은 용해도 개선
  • 동아제약, ‘써큐란 아르기닌 6000’ CU편의점 단독 출시 … 운동 30분전 공복 섭취 액상 스틱
  • 차앤맘, ‘뽀로로’ 콜라보 기획세트 출시 … 스킨케어 제품 3종 구성

GC녹십자 ‘그린노즈플러스 연질캡슐’

GC녹십자가 기존 제품을 개선한 코감기 치료제 ‘그린노즈플러스 연질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졸음 부작용을 줄이고 코감기 증상을 빠르게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린노즈플러스는 항히스타민제인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이 포함돼 콧물을 완화하고, 항콜린제 성분인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가 코와 기관지 분비물을 줄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리뉴얼 제품에는 카페인무수물이 첨가돼 각성효과를 통해 항히스타민제의 대표적 부작용인 졸음을 감소시켰다.


이번 제품은 만 15세 이상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두색 타원형 연질캡슐로, 1회 1캡슐을 하루 3회,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 GC녹십자는 해당 제품이 미국 FDA의 페닐레프린염산염 사용 중단 권고 이후 개발으며, 페닐레프린염산염 대신 카페인무수물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그린노즈플러스가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코막힘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는 이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대원제약 '펠루비에스 300정'

대원제약이 해열진통소염제 ‘펠루비정’의 개선 버전인 ‘펠루비에스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펠루비정은 2007년 국내 12호 신약으로 출시돼 2017년에는 급성상기도감염 해열 적응증을 추가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호흡기 질환 환자 중심으로 처방이 급증하며, 2024년 원외처방액 622억 원을 기록해 국내 1위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자리 잡았다.


새롭게 선보인 펠루비에스정은 기존 펠루비정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펠루비프로펜에 ‘트로메타민’ 염을 추가해 용해도를 대폭 개선하고 위장장애 부작용을 줄였다.


펠루비프로펜 트로메타민은 기존 성분 대비 산성 환경에서 용해도가 최소 2만 배 이상 높아졌으며, 실험 결과 위점막 손상 부위 면적이 절반 이하로 감소하는 등 위장관 부작용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펠루비에스정은 흡수율도 높아져 약효 성분이 최고 혈중 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약 20분으로 단축됐으며, 신속한 증상 완화가 기대된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환자들에게 더욱 안전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진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펠루비 시리즈의 성공을 이어가며 환자 중심의 의료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제약, ‘써큐란 아르기닌 6000’

동아제약이 아르기닌 성분을 담은 기능성 식품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CU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신진대사, 단백질 합성, 운동 능력 개선,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아르지닌을 6,000mg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6, 나이아신, 아연도 일일 기준치 대비 1,000% 포함돼 있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특유의 비린 맛을 블루베리 맛으로 보완해 섭취 부담을 줄였으며, 액상 스틱 형태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운동 30분 전 공복 상태에서 섭취를 권장하며, 물에 타거나 원액 그대로 마실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 선수와 협업해 패키지를 디자인했으며, 김 선수의 집중력을 모티브로 ‘예지력 아르기닌’이라는 별칭도 붙었다. 또한, CU편의점에서 1+1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운동 열풍 속에서 편의점에서도 건강 관련 식품을 찾는 MZ세대 수요가 늘고 있다"며 "체내 흡수율이 낮은 아르기닌 특성을 고려해 고함량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차앤맘 ‘뽀로로’ 콜라보 에디션

차바이오F&C 가족 피부건강 솔루션 브랜드 ‘차앤맘(CHA&MOM)’은 국내 대표 아동 애니메이션인 ‘뽀롱뽀롱 뽀로로’와 협업해 극장판 콜라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세트는 △피토세린 모이스처 로션 △피토세린 인텐스 크림 △피토세린 하이드로 헤어&바디워시 등 세 가지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되며, 차바이오그룹의 피부과학 전문가들이 개발한 독자 성분 ‘피토세린®’을 담아 아이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돕는다.


세트 패키지에는 극장판 뽀로로 캐릭터를 적용해 ‘보습은 우리가 지킨다’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한정판 멀티 가운도 포함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1월 2일 개봉한 ‘뽀롱뽀롱 뽀로로’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바닷속 대모험’에 맞춰 기획됐다. ‘바닷속 대모험’은 개봉 이틀 만에 11만 관객을 돌파하며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차앤맘은 이번 콜라보 기획세트 출시를 기념해 1월 16일 오전 11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며, 제품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피토세린 이지워시 마일드 선크림’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구매 인증 및 소통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차앤맘 구름파우치’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김석진 차바이오F&C 대표는 “차앤맘의 첫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뽀로로와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콜라보 상품이 아이들에게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원자력병원
인제대학교백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중앙대병원
한림대병원
카톨릭중앙의료원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