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동화약품, 日 사토제약서 손발톱무좀 신약 ‘루코낙 솔루션’ 국내 라이선스 도입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4-08-01 18:50:44
  • 수정 2024-08-13 18:04:44
기사수정
  • JW신약, 바르는 손발톱무좀 치료제 ‘에피네일’ 출시 … 형광펜 타입으로 사용 편의성 개선

동화약품(위)과 일본 사토제약 로고 동화약품은 일본 사토제약(Sato Pharmaceutical)과 손발톱무좀(조갑진균증전문의약품 치료제 루코낙솔루션5%’(LUCONAC Solution)의 국내 도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계약에 따라 동화약품은 신제품을 독점 공급받아 국내 허가 신청 및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루코낙솔루션은 루리코나졸(Luliconazole)을 주성분으로 하는 전문의약품이다루리코나졸은 손발톱무좀의 주요 원인이 되는 피부사상균인 트리코파이톤(Trichophyton)에 매우 강력한 항진균 활성을 가지고 있다이 신약의 유효성과 안전성은 손발톱무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일본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루코낙솔루션은 부드럽게 바를 수 있는 마커형 타입(marker type applicator) 형태를 특징으로 하며하루에 한 번만 손톱에 바르면 돼 환자들의 편의성이 높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루코낙솔루션이 약 3300억원 규모의 국내 무좀 치료제 시장에서 혁신적인 1차 치료 옵션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토제약 관계자는 일본싱가포르에서 발매한 루코낙 솔루션이 동화약품을 통해 한국 손발톱무좀 환자의 치료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발톱무좀(조갑진균증)은 진균에 의한 손발톱(조갑)에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을 총칭한다손발톱의 영구적인 손상 및 변형으로 인한 미용상기능상의 장애로 환자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가족 내 손발톱무좀 환자가 있을 경우 다른 가족에게 전파될 위험성이 44~47%로 높다.JW신약의 바르는 손발톱무좀 치료제 ‘에피네일’ 


JW신약은 손발톱무좀 치료제 에피네일외용액’(성분명 에피나코나졸)’ 4ml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에피네일은 손이나 발에 무좀을 일으키는 피부사상균에 의한 손발톱무좀(조갑진균증치료에 효과적인 전문의약품으로균에 감염된 손발톱에 간편하게 발라서 사용하는 외용액 제품이다.

 

이 약의 주성분인 에피나코나졸(Efinaconazole)은 진균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에르고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고진균 세포의 성장을 저해해 손발톱무좀의 원인균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 손발톱에 대한 투과율이 높아 사용 시 별도의 사포질 없이도 유효성분이 손발톱 아래까지 빠르게 도달해 손발톱무좀 원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장점이다.

 

JW신약은 에피네일의 사용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기존 손발톱무좀 치료 외용액 제품들이 브러쉬 타입의 패키지를 채택한 것에 반해 에피네일은 형광펜 타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 시 손발톱 주변 피부에 약액이 묻는 현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제품의 발림성을 더욱 높였다.

 

JW신약 관계자는 덥고 습한 여름철에 더욱 심해지는 손발톱무좀은 통상 6개월 이상 장기간의 치료 기간이 소요돼치료제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이 많았다“JW신약의 에피네일은 형광펜 타입의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함께 합리적인 약가(비급여)를 갖춘 만큼환자들의 새로운 치료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