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높은 습기와 강한 햇볕으로 모발 및 손발톱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장마철 고온다습한 날씨에 분비되는 땀과 피지는 대기 중 노폐물과 만나 모낭을 막아 모발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게다가 자주 내리는 비에는 대기오염 물질 등 유해물질이 섞여 두피를 자극할 수 있다.
장마 이후 무더위가 시작되면 야외활동으로 인한 강한 자외선이 두피에 염증을 일으키고 모낭을 손상시켜 탈모를 촉진시킬 수도 있다. 특히, 평소 잦은 펌이나 염색으로 모발이 끊어지고 갈라지는 등 이미 모발이 손상돼 있는 경우라면 더욱 세심하게 신경써야 한다.
여름에는 네일아트의 인기도 높아 반복적인 네일아트로 손톱이 얇아지거나 깨지기 쉽다.
습도가 높은 여름은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어서 무좀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전체 무좀 환자의 절반 정도는 손발톱무좀(조갑백선)으로, 여름철 샌들이나 슬리퍼를 자주 신으면서 발톱이 부서지거나 변형되기 십상이다.
모발과 두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모자와 양산을 사용해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외출로 손상된 모발과 자극 받은 두피는 미지근한 물로 감고 잘 건조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게 좋다.
손발톱 건강을 위해서는 외출 후에 손발을 깨끗이 씻고 잘 말려 청결하고 건조한 환경을 유지해 손발톱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 네일아트는 최소한 1주일 이상의 휴식기를 가져가며 해야 한다.
이같은 여름철 모발 및 손발톤 손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동국제약의 ‘판시딜캡슐’이 추천될 수 있다. 약용효모와 케라틴 복합제인 판시딜은 탈모치료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손상된 모발과 손톱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국내에서 시행된 약용효모와 케라틴의 복합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70%는 머릿결이 부드러워져 손상된 모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손상된 손톱에서는 복용자의 80%가 손톱이 자주 부서지는 증상이 없어졌다고 답했으며, 77%는 손톱 깎는 횟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판시딜캡슐은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며, 약용효모와 케라틴 성분이라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다.
대원제약 대원헬스랩, 여름휴가 앞두고 ‘다이어트 꿀팁 대전’ 할인 행사
대원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은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 꿀팁 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체지방 감소 및 피부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잔티젠 다이어트‘, ‘체지방컷 가르시니아‘, ‘체지방다이어트 콜레우스포스콜리‘ △체지방 감소와 자외선 손상 피부 보호 효과를 함께 갖춘 ‘핑거루트 다이어트 앤 뷰티’ △식후 혈당 억제 및 원활한 배변 활동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줘 탄산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발포 다이어트 음료 ‘슬림톡 다이어트’ 등이 할인 대상에 올랐다.
이밖에 ‘화이트 글루타치온 필름‘, ‘저분자콜라겐 플러스‘, ‘파워업 아르기닌‘ 등 다이어트 제품들과 궁합이 잘 맞는 이너뷰티 제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사은품도 증정한다. 종류에 관계없이 2세트를 구매할 경우 멜론맛 효소 1박스를 증정하고, 4세트 구매 시 멜론맛 효소 1박스와 슬림톡 다이어트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