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종근당, 창립 83주년 기념식 “끈기와 열정으로 2개 신약과 2개 바이오시밀러 창출”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4-05-08 21:09:32
  • 수정 2024-05-14 02:01:33
기사수정
  • 종근당건강, 2024 iF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 수상 ... 동아쏘시오그룹, 국내 최초 인적자본보고시스템 ‘ISO 30414’ 3자 검증 획득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대문구와 탄소중립을 위한 메타세…

종근당은 7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김영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기원 낭독, 83주년 기념 영상물 상영, 포상, 외부강사 초청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한 회장은 김영주 대표가 대독한 기념사를 통해 “종근당의 83년이 있기까지 창업주 이종근 회장님과 종근당의 토대를 곧게 세우고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해주신 선배 제약인들에게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창업 이래 종근당은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신약개발과, 정확하고 신속한 연구개발을 위해 효율적 조직을 갖추는 두 가지 사명에 집중해 왔다”며 “끈기와 열정의 DNA를 바탕으로 두 개의 신약과 두 개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역대 최대 규모로 기술수출하는 등 연구개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그는 “제약업의 본질을 생각한다면 미래의 성패는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에서 판가름 날 것”이라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전통적인 합성신약 분야뿐만 아니라 항체약물결합체(ADC)와 같은 새로운 융합영역을 개척하고, 종근당만의 유전자치료제와 재생의학 기술 플랫폼을 구축해 인류의 삶을 본질적으로 개선하는 신약을 완성하자”고 강조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솔루션' 콘셉트 디자인

종근당건강은 최근 ‘2024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Design Award)’에서 ‘락토핏솔루션’ 콘셉트 디자인으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디자인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이 1954년부터 진행해 온 국제적 시상식이다.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의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은 장 유형별 맞춤 유산균 락토핏솔루션의 패키지에 유산균 명가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담기 위해 의학서적을 디자인 콘셉트의 모티브로 삼았다. 둔감 및 예민한 장과 혈행개선 등 제품별 특성을 도식화한 그래픽과 포인트 컬러로 직관성을 높였다. 패키지 상자는 도서와 같은 양장본 형태로 제작했으며, 장 유형별 추천 유산균 정보가 담긴 삽입형 내지를 추가해 소비자의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키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재생지와 소이잉크, 재활용에 용이한 수 분리라벨과 알루미늄 캔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을 추구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락토핏솔루션 패키지 디자인 콘셉트은 종근당건강의 전문성과 제품의 효능을 명료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있다”며 “소비자의 편의성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 ‘ISO 30414’ 3자 검증 획득 기념사진

동아쏘시오그룹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인적자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춰 선제적으로 인적자본 보고 글로벌 표준을 도입했다.


동아쏘시오는 미국 인적자원 분석 전문 기업 HCMI로부터 인적자본보고시스템 ‘ISO 30414’ 3자 검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기업 중 ISO 30414검증을 받은 것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최초이다.


ISO 30414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에 발표한 최초의 국제 표준 인적자본 보고 지침이다. 조직 문화, 채용, 다양성, 리더십 등 11개 영역, 60개 지표로 구성돼 있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는 인적자본 공시를 단계별로 의무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인적자본 공시를 위해 활용하는 게 ISO 30414이다. 독일 도이치뱅크 등 글로벌 기업들이 ISO 30414 도입 및 검증을 받았으며 인적자본 관리와 정보 공시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ISO 30414로 △인적자본의 정량화, 표준화 △기업 투명성 및 가치 제고 △최적화된 HR(인사) 시스템 구축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ISO 30414에 기반해 리더십 신뢰, 인적자본투자회수율 등 인적자본보고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인권경영보고서’를 연내 발간할 계획이다.


ISO의 인적자원관리 기술 위원회 일원으로 오래 활동해온 제프 히긴스 HCMI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ISO 30414검증을 획득한 동아쏘시오그룹은 신뢰, 투명성, 책임성, 위험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더 나은 경영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는 “외부 이해관계자가 조직의 미래 잠재력과 발전 기회를 예측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위기와 기회를 투명하게 파악하고 발전시켜,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직원들과 나무를 심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맨 왼쪽), 이필형 동대문구 구청장(맨 오른쪽)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서울 동대문구와 함께 중랑천 일대 탄소중립을 위한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동대문구의 탄소중립실천과 녹색 성장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자 동참했다.


이날 오전 진행된 행사에는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과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을 비롯해 이필형 동대문 구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무심기, 지주목 설치, 나무 물주기 등을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를 시작으로 동대문구 중랑천 일대의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