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앞둔 요즘 부모님과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이들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선물을 찾고 있다. 그 중 효심에서 우러나 조선시대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경옥고를 찾는 자녀들이 적잖다.
대표적인 한방 자양강장제인 경옥고는 육체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며, 기력이 떨어진 이들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경옥고는 ‘오래 살게 하는 약’으로 동의보감을 통해 가장 먼저 소개된 처방이다. ‘정과 수를 보하고 원기를 북돋으며 혈액을 풍부하게 하여 노화를 막고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 효과를 이루 다 말할 수 없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돼 있다.
이에 동아제약이 ‘동아보감경옥고’를 선보였다. 동의보감 처방에 입각해 현대적 방식으로 제조한 일반의약품이다. 이 약은 ‘생지황, 인삼, 복령, 꿀’ 4가지 귀한 약재를 엄선해 120시간의 가열, 냉각, 재가열 공정을 통해 만든다. 자양강장과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장애 등의 개선에 효과적이다.
특히 첨가제로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하여 한약제제 특유의 쓴맛이나 거칠고 텁텁한 맛이 아닌 부드러운 복용감을 제공한다. 또 스틱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가위 없이 뜯을 수 있는 ‘이지 컷’(Easy Cut)을 적용해 복용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전통 자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동아보감경옥고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복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