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제일약품, 당뇨병 복합제 ‘듀글로우정’(다파글리플로진+피오글리타존) 본격 마케팅 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12-15 20:27:56
  • 수정 2023-12-23 22:22:02
기사수정
  • 한미 법무팀, 아시아 최고 권위 법조 분야 시상서 ‘한국 올해의 법무팀’ 수상

제일약품은 지난 11~12일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당뇨병 복합제 ‘듀글로우정’(성분명 다파글리플로진, 피오글리타존)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듀글로우는 지난 9월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시판 허가를 받아 이달부터 공급되고 있다. 


첫 날 서울 심포지엄에서 좌장을 맡은 임수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임수 교수는 “이론적으로 치아졸리딘디온(Thiazolidindione, TZD) 계열인 피오글리타존(Pioglitazone)과 SGLT-2 억제제 계열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은 각각의 혈당 강하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2제 요법으로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환자에게 듀글로우는 이상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TZD는 이상적인 기전을 가졌지만 부작용으로 처방을 어려워하는 의사들이 많았으나, SGLT-2i와의 상보적인 기전으로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부작용은 줄여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둘째 날 부산에서 열린 론칭 심포지엄에서는 박정현 인제대 부산백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박 교수는 “2형 당뇨병 환자 진료의 목표는 장기간 혈당을 잘 관리해 합병증 발생을 최대한 늦추는 것”이라며 “피오글리타존은 혈당을 오랫동안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이점이 있는데, 피오글리타존과 다파글리플로진은 뇌졸중, 동맥경화성심혈관질환(Atherosclerotic Cardiovascular Disease, ASCVD) 등의 관리에 효과가 입증된 성분이기 때문에 병용 시 합병증 예방에도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듀글로우정 임상 3상 결과에 따르면 메트포르민 및 다파글리플로진을 투여 받던 환자에서 메트포르민 및 듀글로우정으로 전환했을 때 당화혈색소 0.69%의 추가 감소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상반응에서도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며, 인슐린저항성의 지표인 항상성 모델 평가, 중성지방·고밀도지단백질(HDL) 결합 콜레스테롤 등 지질 수치도 대조군 대비 유의미하게 개선됐다. 


제일약품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전국 주요 도시로 듀글로우 학술행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양동수 제일약품 마케팅 전무는 “당뇨병 치료의 궁극적인 목표인 합병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혈당 관리가 강조되고 있어 듀글로우정은 당뇨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듀글로우는 효과적인 혈당 관리와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ALB Korea Law Awards 2023 시상식에서 남지선 한미약품 법무팀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미약품 사내 법무팀이 글로벌 미디어그룹 톰슨 로이터 계열사 ALB(Asian Legal Business)가 주최한 법조 분야 최고 권위 시상 ‘ALB Korea Law Awards’에서 ‘대한민국 올해의 사내 법무팀’ 상을 수상했다. 


한국,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권위를 인정받는 ALB Korea Law Awards의 심사는 법학대학, 로펌, 법률협회 및 업계 전문가 등 30여 명의 패널들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엄정하게 진행하며, 한미약품이 받은 ‘대한민국 올해의 사내 법무팀(Korea In-house Team of the Year)’ 상은 인하우스팀에 대한 시상 중 대상에 해당한다.


한미약품 법무팀은 그룹사 합병 관련 법무 지원,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다양한 전략적 투자 및 제휴 계약 검토, 사내 규정 정비 작업, 나고야의정서 관련 활동 등을 올해의 주요 업적으로 인정받아, 마지막 심사 단계까지 오른 7개 후보사를 제치고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미약품은 작년 열린 같은 시상식에서 ‘올해의 혁신 법무팀(Innovative In-house Team of the Year)’과 ‘올해의 ESG 분야 법무팀(ESG In-house Team of the Year)’ 2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ALB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둔 기업의 법무 조직 중 우수한 법무팀을 선정하는 ‘Asia Top 인하우스팀 15’에 선정되기도 했다. 


남지선 한미약품 법무팀장은 “한미의 사업 확장에 따라 법무팀도 전문 역량을 키워왔고 이런 성과를 외부 객관적 평가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글로벌 한미를 위한 회사의 노력에 발맞춰 법무팀도 글로벌 법무 경쟁력을 더욱 키우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2020~2024년 공정거래 CP 준수 최고 등급 ‘AAA’ 5년간 유지 … 업계 최장 


한미약품 컴플라이언스팀 김현수 이사(오른쪽)가 14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CP 평가증을 받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1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주최한 ‘2023 CP 포럼 및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자율준수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의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한미는 2007년 제약업계 최초로 CP를 도입한 이후 지속적 고도화 과정을 거쳐 2020년 처음 AAA 등급을 획득했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이처럼 AAA 등급을 5년간 유지하는 것은 제약바이오 업계는 물론 CP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 742개 기업 중 가장 오랜 기간 최고 등급을 유지한 사례로 평가된다. 


휴온스 전무에 엄홍열·박원길. 휴온스랩 전문에 임채영 승진

 

휴온스그룹 로고

휴온스그룹은 11일자 신년 인사를 15일 발표했다. 계열사별 임원급 승진자는 다음과 같다.

 

전무 승진

휴온스 엄홍열, 박원길 휴온스랩 임채영

상무 승진

휴온스글로벌 장현수 휴온스 추정우 휴메딕스 하재석, 이승재, 배준규

휴온스바이오파마 김은석

이사 승진

휴온스글로벌 박성권 휴온스 주민경, 조유미, 장성찬, 강태극, 장홍석

이사대우 승진

휴온스글로벌 천원태 휴온스 남상욱, 최종훈, 박혜미, 오석균 휴메딕스 이용희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