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보건산업진흥원·노바티스, 14회 ‘퓨처 트렌드 포럼 2023’ 공동 주최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12-01 11:20:32
  • 수정 2023-12-01 20:07:17
기사수정
  • 헬스케어서비스 개선 위한 디지털 헬스 및 AI 역할, 헬스케어 전환 위한 이해관계자 파트너십 등 논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노바티스와 퓨처 트렌드 포럼 2023’(Future Trends Forum 2023)을 한국에서 최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보건의료 정책 관계자 및 학계 전문가 등이 모여 글로벌 헬스케어 동향에 대한 연구와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지난 112일 한국 서울에서 열린 이 행사는 이번이 14회째다. 2007년에 첫 행사가 열렸으며 1년에 한두 번, ·태지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부정기적으로 열리며, 코로나19 유행 등으로 최근 몇 년간 일시 중단된 바 있다.

 

올해에 열린 퓨처 트렌드 포럼 2023’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노바티스가 미래지향적인 헬스케어 전략 및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향한 로드맵’(A Roadmap Towards Forward-looking Healthcare Strategies and Sustainable systems)’을 주제로 다양한 논의를 했다.

 

주요 논의 사안은 지속가능한 의료재정 헬스케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디지털 헬스와 인공지능(AI)의 역할 헬스케어 전환(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이해 관계자 간 파트너십 등이었다. ·태 지역 각국 전문가들의 주요 발표와 함께 향후 헬스케어 시스템 개선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실제 경험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활발하게 토론했다.

 

보건산업진흥원과 노바티스는 이번 포럼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걸쳐 헬스케어 분야의 변화하는 트렌드를 공유하고 향후 헬스케어 시스템 변화를 통해 환자들의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나누는 의미있는 기회를 가졌다앞으로도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 간 협력을 통해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