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휴온스바이오파마, ‘휴톡스’ 생산 제2공장 EU GMP 인증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3-07-07 09:43:34
  • 수정 2023-07-07 10:16:03
기사수정
  • JW중외제약,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 개최 ... 알테오젠, 파트너사 요청에 따른 히알루로니다제 추가 위탁생산공장 선정 착수 ... 존슨앤드존슨 소비자·헬스 사업부 ‘켄뷰’, ‘2023 켄뷰 셀…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최근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톡스(국내명:리즈톡스)’ 생산 제2공장이 독일 브란덴부르크 연방주보건국(LAVG)으로부터 유럽의약품 품질기준(EU GMP)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021년 10월 독일 제약사 헤마토팜(HAEMATO PHARM GmbH) 과 휴톡스의 유럽 시장 독점 공급을 위한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모든 채비를 마쳤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해 10월 LAVG 의 엄격한 제조 및 품질 관리 등에 대한 현장 실사를 거쳐 EU GMP인증 쾌거를 거뒀다.


이번 EU GMP 승인으로 휴톡스는 유럽 수출을 위한 강한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국내에서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임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만큼 유럽 진출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중국, 대만 임상을 시작으로 해외 현지 허가 및 임상 진행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이번 EU GMP승인을 바탕으로 현재 러시아, 에콰도르,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볼리비아, 이라크, 아제르바이잔, 도미니카공화국, 조지아, 아르메니아 등 10개국에 이어 유럽, 미국, 중국, 동남아 등 신흥시장 개척에 집중할 예정이다”며 “지속적으로 제품 인지도를 높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 포스터

JW중외제약은 생활체육 여자클럽팀과 유소년클럽팀을 대상으로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제1회 하이맘밴드 배구대회’는 여성 생활체육의 저변과 기회를 확대하고 유소년 배구의 활성화 및 발전을 후원하는 아마추어 배구대회다.


경기도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15일과 16일 성인여자부, 7월 22일과 23일 유소년부 경기로 두 차례 나눠 진행한다. 성인여자부 경기에는 여자클럽팀 18팀(270여명)이 참여하며, 유소년부 경기에는 유소년클럽팀 24팀(360여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예정이다.


특히, 성인여자부 경기가 진행되는 16일에는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 선수단이 경기장에 방문해 참가 선수들의 경기를 응원하는 한편, 대회의 흥행을 위해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배구게임, 팬 사인회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은 지난 5월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단과 2023-2024시즌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스폰서십을 통해 프로배구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마추어 배구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하이맘밴드 배구대회는 생활체육 배구 선수들에게 발군의 실력을 발휘할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아마추어 스포츠 및 유소년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공헌하는 의미 있는 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한 선수들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예정인 만큼, 많은 배구 팬분들이 경기장에 방문해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바이오 의약품 플랫폼 기업 ㈜알테오젠은 SC 제형 변형 플랫폼인 Hybrozyme™(하이브로자임)기술의 파트너사가 추가 위탁생산공장(CMO)을 요청해 이에 대한 대응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3개월 이내에 추가 CMO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 파트너사는 2020년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히알루로니다제(ALT-B4)와 혼합한 항암 항체 의약품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업화 이후의 물량 증대에 대비해 이와 같은 요청을 했다.


알테오젠은 지난 4월 위탁생산공장으로의 기술 이전 등을 포함한 400억 원 규모의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나, 좀 더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을 위해 추가적인 위탁생산공장에 대한 요청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생산시설의 다각화는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에서는 당연시되는 것으로, 글로벌 공급망의 안정성을 위해 세계 곳곳의 거점에서 생산하고 있다. 알테오젠과 같이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한 SC 제형 변형 플랫폼 경쟁사의 경우에도 3개 사의 위탁생산사업자를 선정해 안정적인 공급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이번 요청은 파트너사가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을 사용한 의약품 임상의 성공 및 상용화 의지를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이며, 그에 따라 안정적인 글로벌 공급망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하는 것”이라며 “알테오젠은 해당 분야의 조직을 정비하고 전문가를 부서장으로 임명해 요청에 대해 전문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켄뷰(Kenvue)’의 첫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 ‘2023 켄뷰 셀프케어 약대생 썸머 인턴십’에 최종 선발된 약대생들의 기념 사진 촬영

존슨앤드존슨에서 소비자•헬스 사업 부문을 기반으로 분사한 ‘켄뷰코리아’는 약학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3 켄뷰 셀프케어 약대생 썸머 인턴십’ 참가자 20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인턴십의 시작을 알리는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2023 켄뷰 셀프케어 약대생 썸머 인턴십’은 미래의 약사들인 약대생들이 헬스케어 기업의 다양한 영업, 마케팅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보고,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켄뷰(Kenvue)’의 첫 체험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서류-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십에 합격한 최종 선발 인원 20명은 앞으로 8월 23일까지 총 8주간 켄뷰의 셀프케어 브랜드(타이레놀•니코레트•로게인) 관련 △약국 디테일링 업무 △POSM(Point of Sale Materials) 활용한 머천다이징 활동 △마케팅•영업 실무진 멘토링 △전문가 강의(약대생의 진로 탐색을 위한 광고, 홍보, 헬스케어 데이터 기업 등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전문가들과 약사로서 강의, 저서 집필, 제약 회사 등에서 많은 경험이 있는 선배 약사들의 강의) △마케팅 팀 프로젝트 발표 등을 실행하게 된다.


켄뷰 셀프케어 사업본부장인 배연희 상무는 “선발된 20명의 약대생들이 Science-focused Training을 통해 질환과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을 받고 약국을 방문해 제품 디테일링과 머천다이징 업무를 체험하게 되고, 이외에도 실무진 멘토링, 커머셜 전문가 강의, 선배 약사들의 진로강의, 마케팅 팀 프로젝트 등의 활동을 통해 약대생으로서 갖춰야 할 종합적인 소양과 전문성, 관련 지식을 쌓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인턴십에 참가한 이화여대 약학대학 5학년 김소은 인턴은 “현장 업무 경험과 더불어 매주 접하게 되는 전문가 특강, 멘토링 등을 통해 평소 막연히 궁금해했던 진로에 대한 고민, 궁금증들을 풀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평소 헬스케어 기업의 커머셜 업무에 관심이 많았는데, 첫 주 온보딩 교육을 받아보니 커리큘럼이 알차고 많은 지원을 해 주셔서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워 갈 수 있을 것 같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후회 없는 여름방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