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비플러스랩, 이지케어텍 ‘맞손’ …AI의료솔루션 통한 신규서비스 모색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7-29 09:42:50
  • 수정 2022-07-29 09:44:16
기사수정
  • AI기반 의료솔루션-HIS 관련 IT기술 역량 연동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서비스 범위 확대 예정

AI 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공동대표 정훈재·허기준)이 지난 28일 병원정보시스템(HIS) 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과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 관련 신규 사업 공동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 기술과 병원정보시스템(HIS)과의 연동을 기반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신규 사업 개발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비플러스랩의 AI 기반 의료솔루션 및 이지케어텍의 HIS 관련 IT기술 역량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모색 △서비스 설계 및 개발을 통한 사업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기타 공동사업에 필요한 서비스 설계 및 개발을 위한 상호 지원도 확대하기로 했다. 


대표적으로 비플러스랩의 보험청구 중계플랫폼과 HIS를 연동해 병원의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서비스 범위를 확대 및 다변화하는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HIS는 EMR을 포함한 병원의 모든 정보의 이동을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연구용 시스템, 그룹웨어,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의 서비스가 포함된다.

 

비플러스랩은 2018년 AI 기반 의료정보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어디아파’를 출시, AI 문진 서비스를 제공해 온 바 있다. 이어 올해 비대면 진료 플랫폼 베타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최근 20억원 규모 프리A 투자를 유치하는 등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9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2001년 설립 후 구축형 HIS, 클라우드 EMR을 전국 의료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구축형과 클라우드형 솔루션 모두 보건복지부 EMR시스템 인증을 1호로 획득했으며, 최근 이지온더콜에 기술 특허 등록을 완료하면서 국내 최초로 HIS와 연동되는 비대면 진료 솔루션으로 자리잡은 바 있다.

 

정훈재 비플러스랩 대표는 “오늘 체결된 양사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오는 9월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비플러스랩의 비대면 진료 플랫폼이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특히 AI 기반 의료 솔루션이 가진 강점과 병원정보시스템의 방대한 데이터가 연동되는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환자들에게도 편의성이 확대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 대표는 “앞으로도 비플러스랩은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과 전략적으로 협업할 기회를 꾸준히 모색하는 등 국내 디지털 의료서비스 플랫폼 선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비플러스랩은 오는 연말까지 건강검진과 대면·비대면 진료가 연계된 토털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진료부터 처방, 질병 예방, 만성질환 관리와 교육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의료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