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글로벌뉴스
베링거, 美 사이토카인 전문 면역항암제 개발사 트루티노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옵션 계약
  • 정종호 ·약학박사 기자
  • 등록 2022-06-15 10:20:47
  • 수정 2022-06-17 02:06:25
기사수정
  • 2019년부터 협력, 성과 달성시 지분 전부 인수 약속 … 베링거 항암백신·종양용해바이러스·T세포관여항체와 시너지

독일 베링거인겔하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차세대 사이토카인 중심의 면역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전임상 단계 연구개발 전문 생명공학기업 트루티노바이오사이언스(Trutino Biosciences)를 인수하기 위한 선택권을 행사했다고 14(현지시각) 발표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암세포 유도(cancer cell-directed) 또는 면역세포 표적화(immune cell-targeting) 등 투 트랙 항암제 개발 전략을 구사해 왔다.

 

이를 위해 양사는 2019년 처음 파트너십을 구축한 이래 환자의 면역계를 이용해 암과 싸우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데 협력해왔다.

 

베링거인겔하임의 클라이브 우드(Clive R. Wood) 연구개발 담당 부회장은 베링거인겔하임이 필립 킴(Phillip Kim) 박사 및 그가 총괄하고 있는 트루티노바이오사이언스의 탁월한 조직과 구축한 협력관계를 확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그 동안 양사의 협력에 힘입어 짧은 시일 내에 빠르고 인상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던 만큼 이 분야가 우리의 기존 면역 표적화 자산과 결합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종양의 미세환경 내에서 국소적으로 존재하는 특정한 사이토카인들을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는 전략이 대단히 유망해 보인다면역계의 힘을 100% 이용해 암과의 싸움을 진행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트루티노바이오사이언스의 설립자인 필립 킴 대표는 양사의 전략적 협력관계가 2년여 전에 개시된 이래 우리는 암 환자들의 삶을 바꿔놓을 사이토카인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면역항암제 분야의 선도기업 가운데 한곳으로 손꼽히는 베링거인겔하임과 제휴를 강화해 왔다면서 양사의 협력이 우리의 독보적인 온 디맨드 사이토카인’(On Demand Cytokine) 플랫폼의 광범위한 잠재력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단언했다.

 

킴 대표는 협력관계의 틀을 확대하고자 단일제 또는 베링거인겔하임이 보유한 항암백신, 종양용해 바이러스, T세포 관여항체, 기타 치료양식들과 병용하는 신세대 사이토카인 치료제들의 개발을 신속하게 진행해왔다고 덧붙였다.

 

양사 간 합의에 따라 베링거는 정해진 시한 내에 양사가 정한 성과에 도달했을 때 트루티노바이오사이언측 측 지분 전체를 매입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이 시한에 도달하기 전까지 트루티노바이오사이언스 측은 현행과 같이 독자적인 기업으로 지속적인 경영이 이루어지게 된다.

 

양사의 이번 협약에서 선택권 행사료 지급, 전환사채의 발행, 트루티노바이어사이언스 인수를 위한 고정 매입가격 등을 규정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