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의약품 CDMO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는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기록한 첫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제뉴원의 첫 ESG 리포트는 ‘하나의 위대한 화음’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반영해 제작됐다. 완벽한 제약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최상의 제약 기술과 임상 노하우·전문 인력·생산시설이 만들어내는 협력과 조화를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주요 내용으로는 헬스케어 기업이 수행해야 하는 ESG 경영에 대한 제뉴원만의 철학과 목표·실행 체계·세부 활동 및 성과를 담았다.
제뉴원은 이번 리포트를 통해 ‘글로벌 리딩 CDMO 기업’이라는 목표를 위한 중장기 경영 전략도 발표했다.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Creating Healthier Tomorrows)’라는 미션 아래 ‘모두의 혁신을 돕는 조력자(Innovation Enabler)’가 되기 위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김미연 제뉴원 대표는 “제뉴원의 2021년은 기존 시스템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과 함께 글로벌 리딩 CDMO 기업으로서 앞으로의 비즈니스 지향점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기틀을 다진 해였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그 가족, 우리의 고객,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행보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