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한국얀센, ‘iCare4U PAH’ 웹사이트 오픈
  • 설동훈 기자
  • 등록 2021-11-22 09:38:32
  • 수정 2021-11-22 09:38:46
기사수정
  • 국내 폐동맥고혈압(PAH) 환자 삶 증진 목표 ··· 진단·치료, 정부 지원 프로그램까지 스토리텔링 구성

한국얀센은 폐동맥고혈압 질환 정보 제공을 위한 ‘iCare4U PAH(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 웹사이트를 22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iCare4U PAH’는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설됐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가는 폐동맥의 혈압이 상승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주요 증상으로 호흡곤란․만성피로․부종․어지럼증 등 비특이적 증상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폐동맥고혈압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결과적으로 진단까지 약 2년 정도 소요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절반은 돌연사, 절반은 우심부전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있다.


국내 폐동맥고혈압 증상에 대한 대중 인식 개선은 조기 진단 및 시의적절한 치료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는 국내 폐동맥고혈압 환자들의 삶을 장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한국얀센은 이 같은 문제 개선을 위해 ‘iCare4U PAH’ 웹사이트를 통해 폐동맥고혈압에 관한 다양한 질환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황 채리 챈 한국얀센 대표이사는 “한국얀센은 폐동맥고혈압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여 국민 건강과 공중 보건에 기여하고자 하며 ‘iCare4U PAH’ 웹사이트 오픈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 웹사이트가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질환 이해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환자의 생명과 삶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에서는 2020년 폐고혈압진료지침 및 국내외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폐동맥고혈압의 대표증상 및 특징과 원인 △진단 검사 종류와 절차 및 진단 이후 치료법 △생활습관 및 수술요법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균형적으로 제공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