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 필리핀 특허 등록 결정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11-11 10:24:26
  • 수정 2021-11-11 10:24:39
기사수정
  • 제제 관련 기술 독점·배타적 권리 보장 ··· 중국·유럽·태국 등에도 출원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필리핀 특허청으로부터 ‘오메가-3(Omega-3)’ + 스타틴 복합제제 기술에 관한 특허를 등록 결정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허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필리핀에서 2035년까지 오메가-3와 ‘아토르바스타틴(Atorvastatin)’을 포함하는 제제 관련 기술의 독점, 배타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월 식약처로부터 위 기술이 적용된 개량신약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의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아트맥콤비젤 연질캡슐은 오메가-3 지방산 에스테르 및 아토르바스타틴(Omega-3-acid ethyl ester와 Atorvastatin)이 함유된 제제로 ‘콤비젤’ 기술(CombiGel Technology, 알약 속에 알약을 온전한 형태로 넣는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연질 캡슐 안에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틴 계열의 약물이 포함된 정제를 삽입했다. 캡슐 속 알약 형태를 육안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연질 캡슐 내에 스타틴 정제를 넣은 제제 기술과 관련된 것으로 기존 제형보다 약물 안정성이 개선된 복합제제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수분, 공기 등의 외부 접촉을 차단함으로써 약물의 함량 저하를 막아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연질 캡슐 내 정제를 넣은 제제 기술과 관련된 특허 2건이 국내에 등록돼 있다. 이번에 등록 결정된 특허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과 베트남에서도 등록돼 미국 및 일본에서 2037년, 베트남에서는 2035년까지 제제 관련 기술의 독점적 권리를 보장받는다. 중국․유럽․태국 등에도 출원돼 심사 중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