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엔지켐생명과학, 대한파킨슨병협회와 협약 체결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11-03 17:07:09
  • 수정 2022-01-07 10:11:16
기사수정
  • 지씨셀 자회사 그린벳, KH메디칼과 업무협약

엔지켐생명과학은 사단법인 대한파킨슨병협회와 파킨슨병 면역 향상을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21년간 염증 질환·암·팬데믹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의 삶을 개선시키고자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최근 항암화학방사선요법으로 인한 구강점막염 미국 임상 2상(신약 후보물질 EC-18)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신약 후보물질 EC-18과 동일한 성분인 피엘에이지(PLAG)는 식약처로부터 최초의 인터루킨 4 조절을 통한 면역조절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원료(제품명 록피드) 인증을 받았다. 녹용에 0.002%밖에 함유되지 않은 물질로 노화 등으로 깨지기 쉬운 면역체계 균형을 유지하고, 면역력의 정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파킨슨병의 발병 기전과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엔지켐생명과학은 그동안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파킨슨병 면역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 할 계획이다.


지씨셀의 자회사 그린벳은 KH케미칼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반려동물 대상 진단검사 연구·개발, 기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그린벳은 GC녹십자랩셀-셀의 통합법인 지씨셀(GC Cell)의 자회사로 반려동물 분야의 토탈 헬스케어 실현을 목표로 3월 설립됐다. 진단검사를 비롯해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예방·치료·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H메디칼은 최근 자체 개발한 COVID-19 진단키트가 국내에서 최초로 WHO 사용허가를 획득하는 등 진단시약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박수원 그린벳 원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KH메디칼과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반려동물의 주요 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양질의 신규검사를 지속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 된 검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은 올해 반려동물 연관 산업 규모가 3조7694억원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5년 전인 2016년 2조1455억원에서 약 75% 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2027년에는 전체 규모가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