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휴젤, 유럽의약품청 현장 실사 진행 완료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10-18 09:41:11
  • 수정 2021-10-18 09:41:39
기사수정
  • 제2공장 ‘거두공장’에 대한 현장 실사 진행 ··· 유럽 시장 진출 ‘청신호’ 기대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수출명)’의 생산을 담당하는 거두공장에 대한 유럽의약품청(EMA)의 현장실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실사가 이뤄진 춘천 거두공장은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 연간 500만 바이알 이상의 보툴리눔 톡신 생산이 가능한 휴젤의 생산기지로 현재 해외시장에 수출되는 보툴리눔 톡신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유럽의약품청은 거두공장에 대한 EU GMP 인증 적합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공장 내 제조시설 및 품질관리시스템 등에 대한 실사를 진행했다.

 

휴젤은 이번 현장 실사가 원활하게 진행 및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EU GMP 인증 역시 무리 없이 취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EU GMP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미국 FDAcGMP 실사도 이미 8월 순조롭게 마친 바 있어 미국가 유럽 허가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재 약 1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유럽 시장은 미국과 함께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거대 시장이다. 휴젤은 유럽 시장 진출을 목표로 20191월 오스트리아 소재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제약사 크로마(Croma)’와 함께 폴란드, 독일 임상 3(Bless 1,2)을 완료해 20206월 품목허가 신청서 제출을 완료한 바 있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유럽의약품의 거두공장 실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만큼 지난해 중국 시장에 이어 또 하나의 거대 시장인 유럽 진출이 목전으로 다가왔다올해 유럽, 내년 미국 진출까지 주요 톡신 시장 진출을 모두 완료해 전 세계 톡신 시장의 95%를 커버하는 글로벌 톡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