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모사프리드+라베프라졸 복합제’ 러시아 특허 등록
  • 설동훈 기자
  • 등록 2021-10-15 12:21:21
  • 수정 2021-10-15 12:21:44
기사수정
  • 위장관운동촉진제+위산분비억제제 기술 특허권 추가 확보 ··· 환자의 복약 편의성 향상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러시아 특허청으로부터 위장관운동촉진제 ‘모사프리드(Mosapride)'와 위산분비억제제 '라베프라졸(Rabeprazole)' 복합제제의 기술 특허 등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복합제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모사프리드 개량신약 ‘가스티인CR정’을 발전시킨 것으로 위장관운동촉진제와 위산분비억제제(역류성식도염 치료제, Proton Pump Inhibitor, PPI)를 복합했다.


특허 기술은 모사프리드와 라베프라졸을 유핵정(Tablet in Tablet) 제형으로 구성해 성분 간 물리적 상호작용을 차단해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에 등록된 특허 기술은 유핵정 외층부인 모사프리드의 속방부와 서방부의 구성 및 위치를 특징으로 한다. 이로 인해 목적 용출 프로파일을 달성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허 기술이 적용된 복합제는 부형제의 함량을 낮추고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1일 1회 1정 경구 투여만으로 라베프라졸 단일정 1회 및 모사프리드 속방성 단일정 3회를 투여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가스티인CR정을 출시해 지난해 약 193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사프리드와 라베프라졸의 복합제제 기술 특허를 계속해서 확보함으로써, 기능성소화불량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높은 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특허 기술은 2018년 국내에서 등록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PCT 출원 후 미국·일본·중국·베트남 및 필리핀에 출원됐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