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의 새로운 제품으로 단백질을 보강한 ‘프로틴 딜라이트 파우더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오비타 프로틴 딜라이트 파우더 시리즈’는 △사과그릭요거트 △곡물 △단호박 △비기너세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품 종류에 따라 1일 영양섭취량의 18~27%에 해당하는 10~15g(1회 섭취분 기준)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또한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루스 플란타럼의 사균체 100억 셀을 비롯해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 비타민 및 무기질 12종 등이 들어 있다.
섭취 시 내용물이 들어 있는 파우치에 적당량의 물을 붓고 흔들어 섞어주기만 하면 그대로 마실 수 있어 편리하고, 휴대 및 보관 또한 용이하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단백질은 근육·피부·뼈·손톱·머리카락 등의 신체조직 외에도 호르몬·항체·효소 등의 구성 요소이면서 체내 영양소 및 활성 물질의 운반과 저장 등과 같은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생리적 기능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며 “‘비오비타 프로틴 딜라이트 파우더’는 유산균 사균체가 함께 들어 있어 속이 보다 편안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설탕·합성 향료 및 착색료·보존료 등을 쓰지 않는 등 섭취하는 이의 건강을 한층 더 배려했다”고 설명했다.
보령제약은 영업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 실무진 면접 →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 최종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및 AI역량검사 합격자는 9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보령제약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재 선발을 위해 ‘AI역량검사‘를 비롯해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AI 역량검사‘는 AI를 기반으로 인지능력 검사 및 상황 면접을 통해 기업 인재상과 직무 적합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시스템이다.
‘세일즈 아카데미‘는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일즈와 관련한 직무 역량을 훈련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에서 지원자들은 기초학술 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스킬·P.T 스킬·오피스 문서 활용·상황별 롤플레이 등 영업 업무에 대한 이해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보령제약은 채용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AI역량검사 소개 영상’(https://youtu.be/MdFmckliMVg)을 공개한 한편, 23일 오후 4시에는 채용 Q&A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확인할 수 있는 ‘채용 LIVE’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독 수면제 스틸녹스, 28정에서 14정으로 포장단위 변경
한독이 국내 공급하고 있는 스틸녹스(성분명 졸피뎀)의 포장단위가 28정에서 14정으로 변경된다. 변경되는 제품은 스틸녹스 정 10mg·스틸녹스 CR정 6.25mg·12.5mg으로 스틸녹스 전 품목에 해당한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이번 스틸녹스 포장 변경은 식약처가 강조하고 있는 졸피뎀 안전사용 기준 준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보다 안전한 복용과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스틸녹스는 졸피뎀 성분으로 가장 먼저 출시된 오리지널 의약품이다. 졸피뎀은 지속 시간이 대략 4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제형과 7~8시간으로 긴 서방형(CR) 제형이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일반적인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는 스틸녹스정 10mg을, 잠들기 어렵거나 숙면유지가 어려운 불면증의 단기 치료에는 스틸녹스 CR정 12.5mg 또는 6.25mg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틸녹스 CR정은 스틸녹스정 10mg과는 달리 두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속방형과 서방형의 작용을 동시에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