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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 ‘엘오공(L50)’, ‘아토르바스타틴+에제티미브’ 제네릭 시장 2분기 처방액 1위
  • 설동훈 기자
  • 등록 2021-07-21 12:14:21
  • 수정 2021-07-21 12: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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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제네릭 중 선두 ··· 2분기 누적 매출액 11억 8000만원

보령제약 ‘엘오공(L50)’이 ‘아토르바스타틴+에제티미브’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제네릭 시장에서 원외처방액 1위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의약품 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 자료에 따르면 보령제약 ‘엘오공(L50)의 2분기(4월~6월) 누적 원외처방실적은 11억 8000만원으로 ‘아토르바스타틴+아제티미브’ 제네릭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엘오공(L50)은 4월 출시 이후 첫 주부터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며 매달 30%가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엘오공(L50)의 이러한 실적은 1월 오리지널 제품인 ‘아토젯(Atozet)’의 재심사(PMS) 기간이 만료된 이후 총 100여 개의 제네릭이 발매될 정도로 치열한 ‘아토르바스타틴+아제티미브’ 시장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눈에 띈다.


보령제약은 엘오공(L50)이 ‘아토르바스타틴 +아제티미브’ 제네릭 시장에서 빠르게 안착될 수 있도록 발매 이전부터 영업·마케팅 역량을 집중해왔다. 엘오공(L50)정의 제품명도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50%까지 떨어뜨린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론칭 심포지엄, 세미나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윤상배 보령제약 RX부문 부문장은 “보령제약만의 학술 영업·마케팅 역량을 집중한 결과 엘오공(L50)이 제네릭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며 “최근 개설한 사내 스튜디오 ‘브링온(BRingON)’을 통해 웨비나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개발해 엘오공(L50)의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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