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은 약학정보원과 차세대 전자거래명세서 서비스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온라인팜과 약학정보원은 약국에서 발행되는 전자거래명세서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다양한 약국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온커넥트(Onconnect)’로 명명된 이번 서비스는 △청구프로그램 자동 입고 전송 및 전자상거래 이용시 공급업체의 출고 내역 △약가인하 보상 내역 △유효·반품기한 알림 △매출원장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오는 7월부터 약국가에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이사는 “약학정보원과 협력해 제공하는 이번 온커넥트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약국의 경영상황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공익적 측면에서 약국 경영관리에 지속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IT 기반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29일 ‘세계 위의 날’을 맞아 단 하루 동안 타임 특가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브링 위엔포스’는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데일리 위 건강 케어 제품’이다. 주원료로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을 함유해 매일 1포 섭취만으로 위점막 보호와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브랜드 담당자는 “세계 위의 날을 맞아 꾸준히 위 건강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브링 위엔포스 타임 특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29일 타임 특가 이벤트와 함께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브링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위 상식 퀴즈’ 진행을 통해 브링 위엔포스 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애브비는 28일 ‘세계 혈액암의 날(World Blood Cancer Day)’을 기념해 혈액암에 대한 애브비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혈액암 환자를 응원하는 사내 캠페인 ‘적(赤)제적소’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 항암제 사업부는 세계 혈액암의 날을 기념해 ‘알맞은 인재를 알맞은 자리에 쓴다’는 뜻의 사자성어 ‘적재적소(適材適所)’에 착안하여 ‘혈액암(적, 赤)을 제 때, 적절한 치료로 소중한 환자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적(赤)제적소’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
한국애브비 항암제 사업부는 ‘적(赤)제적소’ 캠페인 임직원 동참을 기념해 1000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혈액암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소영 한국애브비 대표이사는 “세계 혈액암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혈액암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환자의 목소리를 듣는 등 혈액암의 위중함과 치료 필요성을 되새기는 자리를 갖게 돼 뜻 깊었다”며 “혈액암 환자를 중심에 두고 치료 접근성 개선은 물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