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는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에스티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 2억원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을 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며 경제 활동이 마비되면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을 되돌아보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세계 염증성 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Hope in the Pain(고통 속 희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5월 1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자들의 아픔을 이해하기 위해 환자들의 일상을 보고, 듣고,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인 데어 슈즈 갤러리(In Their shoes Gallery)’에서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의 고통과 희망을 그려낸 김원자·황인찬 작가의 작품을 통해 환자들이 일상에서 겪는 아픔을 보고, 느끼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태훈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 총괄은 “한국다케다제약은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환자 배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치료옵션 제공과 질환 캠페인을 통해 국내 진료환경 개선 및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의료용 압박스타킹 ‘센시안’의 ‘애(愛)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1일까지 진행되는 ‘애착 캠페인’은 센시안 TV-CF에 나오는 ‘회사에서 착!’, ‘교복에 착!’, ‘운동할 때 착!’ 이라는 메시지에서 착안해 이름 붙여졌으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0명에게 센시안 소프트슬리머 니삭스 1박스를 증정한다.
또 이들을 대상으로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센시안 소프트슬리머 니삭스를 신어본 경험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베스트 후기 작성자 1명에게 총 30만원 상당의 제품을 추가로 선물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의 다리 건강을 걱정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6월에도 새로운 내용의 이벤트를 기획해 매월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쎌바이오텍은 ‘듀오락’의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할인 쿠폰 및 제품을 증정하는 ‘듀오락 맞춤형 유산균 FESTIVAL’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듀오락 몰에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는 1만원의 축하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3000원의 전용 쿠폰을 추가 증정해 최대 1만3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회원 중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듀오락 골드, 듀오락 얌얌플러스, 듀오락 베이비 등 베스트 유산균의 맞춤형 샘플을 증정한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신규 광고 캠페인에 맞춰 듀오락의 유산균 제품을 할인과 증정혜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듀오락의 다양한 유산균 제품을 체험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유산균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