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사이러스테라퓨틱스와 ‘ARM’ 플랫폼 기반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1-05-14 10:47:46
  • 수정 2021-05-22 21:00:44
기사수정
  • 함소아제약, 눈과 뼈·혈행 건강 위한 건강더함 신제품 3종 출시 … 대웅제약, 육군에 임팩타민 4만개 기부

○…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사이러스테라퓨틱스와 ‘ARM(Antibody Recruiting Molecule)’ 플랫폼을 활용한 항암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에서 목암연구소는 타깃 발굴·선도물질 선정·물질 효력평가를 위한 실험관내실험(in vitro) 및 생체내실험(in vivo) 연구를 담당하고,  사이러스테라퓨틱스는 선도물질의 디자인·합성·구조활성관계(SAR) 연구를 진행해 최적의 전임상 후보물질을 도출하게 된다.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치료적 접근방식(modality)인 ‘ARM’은 목암연구소가 지난해부터 항암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에 적용하고 있는 플랫폼 기술이다. ‘링커(linker)’를 중심으로 한쪽에는 타깃 질환 세포의 수용체에 결합하는 분자가, 다른 한쪽에는 항체와 결합을 유도하는 분자가 붙어있는 형태다. 이러한 ‘ARM’ 플랫폼을 통해 면역세포가 활성화해 특정 질환 세포를 효과적으로 공격하도록 유도한다.


정재욱 목암생명과학연구소장은 “새로운 모달리티를 활용해 기존 항암제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신약개발을 통한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연구 기획 단계부터 진행된 새로운 공동연구 형태가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돼 더 많은 협력의 형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제약헬스케어는 분말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면역부스터’ 알로에겔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경남제약헬스케어는 분말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면역부스터’ 알로에겔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면역부스터 알로에겔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3중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겔을 가공한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알로에겔에 프락토올리고당·치커리식이섬유·갈락토올리고당·비타민C·유산균·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글루콘산아연 등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체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겔에 유산균과 이를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내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성분이 첨가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늘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약처 인정 알로에겔 제품이 다시 인기를 얻으면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경남제약헬스케어의 라이브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함소아제약은 성인의 눈과 뼈, 혈행 건강을 위한 ‘건강더함’ 시리즈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 함소아제약의 성인 헬스케어 브랜드  ‘건강더함’은 성인의 눈·뼈·혈행 건강을 위한 맞춤 포뮬러 ‘건강더함 루테인 아스타잔틴’, ‘건강더함 알티지 오메가3’, ‘건강더함 칼마디 앤 아연망간’ 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더함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 20mg과 눈의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인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다. ‘건강더함 알티지 오메가3’는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여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가 용이한 형태인 알티지(rTG)형 오메가-3 지방산을 적용한 제품이다. ‘건강더함 칼마디 앤 아연망간’은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망간이 함유된 뼈 건강 맞춤 포뮬러다. 


함소아제약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활동 부족과 재택근무로 인한 눈의 피로가 누적됐을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 감소로 뼈와 혈행 건강에도 문제가 우려되고 봄철 꽃가루에 황사까지 겹쳐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한다”며 “함소아의 20년 연구개발 역량을 담아 현대인들을 위한 맞춤 포뮬러 신제품 3종 세트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대한민국 육군에 임팩타민 4만개를 기부했다.

○… 대웅제약은 대한민국 육군에 고함량 종합비타민 ‘임팩타민정’ 4만개를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철주야 경계에 힘쓰는 육군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임팩타민은 현대인의 1일 최적 섭취량(ODI) 기준으로 필수 비타민B 8종을 모두 함유한 제품으로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활성형 비타민B를 함유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장점이 있다. 함께 들어간 아연 성분은 면역 증진에 좋다. 이날 기부된 위문품은 전후방 각지 GP·GOP와 해·강안 부대에서 경계작전 임무를 수행하는 육군 병사들에게 전달됐다. 


윤재춘 대웅제약 대표는 “나라와 가족을 지키는 데 젊은 날의 귀한 시간을 내어준 청년들의 헌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대웅제약이 에너지를 더해줄 작은 정성을 준비했으니 활기찬 군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강히 전역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은 “대웅제약에 진심 어린 고마움을 전하며 더 강하고 좋은 육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